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5/18 4

(동작) 지역경찰-아동안전지킴이 합동순찰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서입니다! :) 지난 5. 6.(금), 남성지구대 지역경찰과 아동안전지킴이가 합동으로 관내 초등학교 주변 순찰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아동안전지킴이란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하여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동작경찰서에는 40명의 아동안전지킴이를 운영 중입니다. 아동안전지킴이는 아래와 같은 입무를 수행 중입니다. 1. 아동보호구역과 통학로, 놀이터, 공원 주변 등에 대한 순찰 및 아동 지도 2. 위험에 처한 아동에 대한 일시적 보호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임시조치 3. 통학로 주변 아동긴급 보호소(아동안전지킴이집) 등과 연계 활동 4. 비행 청소년 선도 및 범죄예방을 위한 교육,홍보 등 기타 취급 사항 5. 그 밖에 성폭력, 학교폭력, 실종 및 유괴 등 아동 대..

(혜화) 혜화경찰서-대학로 청소년 연극단 협업, 학교폭력 예방 활동 추진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 혜화경찰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대학로 대표 연극인 '시간을 파는 상점'과 '사춘기 메들리'의 소속 연극단과 협력하여 학교폭력 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2개월간 학교폭력 117 신고 안내 문구가 들어간 연극표를 발매하고 공연장 들어가는 입구엔 학교폭력 홍보 배너를 설치하였습니다! 연극이 끝난 뒤엔 관객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기념촬영을 실시하였습니다!:) 추후 평일 특별공연에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혜화경찰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힘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혜화경찰서였습니다!

(강북) 보이스피싱 범죄는 이제 그만!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최근 시민의 도움으로 보이스피싱 범인을 검거하였습니다. 출동 경찰관을 밀치고 왕복 6차선 도로로 도주하는 피의자를 추격하여 검거한 것인데요! 해당 영상은 서울경찰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아래 사진 클릭!) 보이스피싱을 포함한 모든 범죄는 결국 발생 전 예방이 중요한데요! 강북경찰서에서는 도보 순찰 중에도 틈틈이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수칙을 안내해 드리는 등 범죄 피해 예방 활동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강북경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동) 졸음운전을 가장 주의해야 하는 달, 5월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날씨가 점점 포근해지면서, 오후에는 여름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더운 날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5월 날씨에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졸음운전입니다. 한국도로공사가 2020년~2021년 2년간 고속도로에서 졸음·주시태만으로 발생한 교통사고를 분석한 통계를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통계상 5월 사망자는 2020년 12명, 2021년 15명을 합해 27명으로, 사망사고가 가장 적은 달인 4월(2년간 9명)보다 세 배나 높았습니다. 5월은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기이기에, 아침저녁은 쌀쌀하지만 오후에는 기온이 높습니다. 이처럼 일교차가 큰 환경에서는 운전자가 쉽게 피로를 느끼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 졸음이 몰려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잠깐 깜박 졸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