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4/05 6

(서초)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신청할 사람 모여라!

봄비가 내리기도 하고 더워지기도 하는 4월 서초경찰서에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을 모집합니다! 평소 학교폭력 및 청소년 비행예방 활동, 청소년 보호·지원 활동 등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우선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모집’에 대해 간단하게 카드뉴스를 통해 살펴볼까요? ’22. 4월부터 ’23. 2월간 활동하게 될 서초경찰서의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은 2022. 4. 11. ~ 4.21. 2주간 모집하고 서초구에 거주하는 만19세 미만의 청소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답니다! 더 자세한 모집 계획 및 신청 양식이 궁금하다면! 서초경찰서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http://www.smpa.go.kr/user/nd75206.do?View&..

(서초) 잠깐의 잘못된 판단이 범죄가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무인점포 비율이 늘어나면서 더불어 절도 등 범죄 발생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초경찰서는 지역안전순찰 중 무인점포 절도 예방을 위한 범죄예방 시설물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듣고 ‘범죄 예방 거울’을 제작하였습니다! 서초경찰서 CPO · CSO 합동으로 현장 방범진단을 실시하는 한편, 범죄예방거울을 부착함으로써 범죄 의지를 사전에 차단하고자 했습니다. 2022. 4. 14. ~ 4. 17. 4일간 서초구 관내 범죄 발생 및 취약 점포 중점으로 13개소 무인점포에서 점주와 함께 부착하며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경찰이 적극적으로 범죄 예방거울 부착 및 범죄예방활동을 해주어 고맙다” “범죄 취약시간대 무인점포 주변 순찰 강화해주어 감사하다” 등 고마움과 동시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동작) 동작서-중앙대 업무협약(MOU) 체결!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서입니다! :) 지난 3월, 동작경찰서(생활안전과)와 중앙대학교(학생지원팀)는 치안 사각지대 발굴 및 공동체치안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최근 동작경찰서에서는 치안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공동체치안활동 활성화를 위해서는 사회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지역사회 참여로 해결책을 마련하는 '범죄 예방 플랫폼'을 구축하여 치안 문제의 종합적, 입체적 해결을 추진하고자 중앙대학교와의 협약 체결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협약을 진행하기 전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치안 문제를 종합적으로 해결하는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에 대하여 많은 이야기를 주고 받았습니다. 이 협약에 따라 동작경찰서는 범죄예방 등에 관한 교육, 홍보 등을 ..

(강동) 피해자에 교통 등 여비 지급 안내 🚍

2022년 1월 1일 부터 피해자 형사절차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피해자 여비 예산을 확보하여 피해자에 대한 교통 여비를 상향·확대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신체적·정신적 피해가 중한 범죄피해자를 조사하는 경우 피해자의 출석 및 귀가 시 실제 소요경비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 관련 근거 - 「형사소송법」 제 22조 (제 3자의 출석요구 등) - 「범죄피해자보호법」 제 8조 (형사절차 참여보장 등) - 「참고인 등에 대한 비용 지급규칙」 제 3조 (참고인 등 비용) - 「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규칙」 제 24조 (피해자 출석지원) # 지급대상 (죄명) 살인·강도·강간·방화·중상해 등 강력범죄, 디지털 성범죄 포함한 성폭력,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스토킹, 상해죄, 폭행죄 등 # 지원 대상자 - 범죄피해자..

(종암)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최근 개학을 맞이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수치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는 하교시간에 많이 발생하며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는 일반도로에 비해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에 종암경찰은 하교길에 저학년(1,2학년)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운전자들의 시야 확보가 용이한 노란우산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또한 안전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이 인쇄된 연필 등을 나눠 주며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는 안전수칙에 대해 현장 교육을 진행하였습다. 어린이들은 경찰관이 나누어 주는 물품들을 받으며 매우 기뻐하였습니다. 학부모들 또한 이렇게 경찰관이 직접 찾아와 교육을 진행하여 너무 만족스럽고 고맙다고 하였습니다. 종암경찰은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 사고 ..

(종암) 대형차량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최근 화물차 등 대형차량에 의한 교통사망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종암경찰서는 관내 대형차량을 이용하는 생활폐기물 운송업체를 방문하여 개정된 도로교통법(우회전시 유의사항) 등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대형차량을 주기적으로 운행하는 운전자들에게 '교차로 통행방법' 리플릿을 활용하여 교차로에서 우회전할 경우 주의해야 할 사항 등 안전 수칙등을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운전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종암경찰은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 교육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는 등 시민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