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4/07 4

(혜화) 공중화장실 및 학교주변 범죄취약지 합동점검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 날이 따뜻 해짐에 따라 아이들은 개학을 하고 야외활동이 점차 많아지는 요즘! 관내 안전을 위해 혜화경찰서는 생활안전과&여성청소년과 합심하여 점검에 나섰습니다! 관내 공중화장실 8개소 불법카메라 점검을 꼼꼼히 마친 뒤. 학교 주변 범죄 취약지 점검까지 완료했습니다! 점검 시 체크한 지역들을 꼼꼼히 검토 후 환경개선에 힘쓸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혜화경찰서는 관내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이상 혜화경찰서였습니다 :)!

(영등포) 자전거 순찰팀의 봄꽃길 안전 순찰!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따뜻한 바람이 부는 봄의 계절인 4월이 오면서 여기저기 벚꽃이 만개하고 3년만에 봄꽃길이 개장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에 영등포경찰서는 시민들의 안전한 봄꽃길 관람을 위해 순찰 활동을 강화하였습니다. 우선 순찰차로 이동하기 어려운 한강 공원 등에서 자전거 순찰팀을 운용하여 다중밀집장소에서 일어나기 쉬운 범죄들을 예방하기 위한 순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날씨가 풀리면서 야외에서 자전거와 PM, 전동킥보드 등 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관련 교통 안전수칙 안내문을 배부하고 헷갈리기 쉬운 교통법규에 대해 설명하며 홍보 활동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시민들에게 봄꽃길 관람이 보다 안전할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든든하게 영등포경찰서가 함께 하겠습..

(성북) 성북서-성북구청 안심장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안녕하세요. 성북경찰서입니다. 성북경찰서(서장 탁기주)에서는 지난 5일, 성북구청(구청장 이승로)과 종암경찰서(서장 김문영)와 주거침입·스토킹 범죄 예방 안심물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토킹범죄 피해자와 저소득 여성 1인가구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 초인종, 가정용 CCTV, 호신용 호루라기 등 안심홈세트와 범죄 피해예방 물품(33만원 상당)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성북경찰서는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과 범죄 예방을 위해 늘 노력하겠습니다.

(성북) 봄철 성북천 등 벚꽃 명소 순찰활동

안녕하세요. 성북경찰서입니다. 쌀쌀했던 날씨가 한층 따뜻해지고, 거리 곳곳에는 아름다운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고 있습니다. 그만큼 근처 공원이나 개천가를 찾는 시민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성북경찰서에서는 인근 성북천을 찾는 주민분들께서 안전하게 벚꽃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성북경찰서가 함께하겠습니다. 모두 즐겁고 행복한 봄날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