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5/08 6

(영등포) 국민들과 함께한 '23년 서울안전한마당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얼마 전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시 안전문화 행사인 '23년 서울안전한마당'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경찰, 소방, 항공사 등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기관들이 참석해서 국민분들과 함께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 및 홍보활동을 진행하였는데요, 저희 영등포경찰서에서는 어린이 교통관련 안전체험 및 국민체감약속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어린이들과 함께 교통안전수칙에 대해 학습하고, 안전한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도 실시하였습니다. 경찰체험하면 빠질 수 없는 순찰차 체험도 하였는데요, 경찰관의 꿈을 가진 아이들이 많아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린이들과 함께 교통안전체험 후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소방..

(영등포) 어린이 경찰관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푸릇푸릇 새싹이 돋아나는 5월, 영등포경찰서 신길지구대에도 '새싹 경찰관'들이 찾아왔습니다.😊🌱 "환영해요 어린이 경찰관님들" 먼저, 교통안전교육 시간을 가졌어요. 어린이 경찰관들과 함께 도로에서의 안전 수칙을 함께 이야기하고, 항상 지킬 수 있도록 약속하였습니다. 순찰차도 직접 타보고, '1일 경찰관'이 되었던 우리 아이들이 너무나 사랑스러웠습니다. 경찰관을 좋아하는 모든 아이들을 위해 언제나 우리 아이들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영등포경찰이 되겠습니다. 🫡

(마포) 마포구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시설물 점검 및 정비

안녕하세요! 마포경찰입니다 :) 마포경찰은 지난 4월, 마포구의 곳곳을 누비며 우리 아이들이 통학하는 어린이 보호구역의 시설물을 꼼꼼히 점검했습니다! 특히, 이번 점검에는 구청과 교육청, 교통안전공단도 저희 마포 경찰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위험한 요소는 무엇이 있는지, 교통안전표지 및 노면표시, 신호등, 도로포장 상태, 중앙분리대는 어떠한지, 또한 추가적으로 확대해야 할 어린이보호구역은 없는지를 중점적으로 점검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정비된 어린이 보호구역의 시설물! 보실까요? 먼저, 노면 표시로만 되어있던 어린이집의 어린이 보호구역에 실질적으로 차량이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노면 방지턱을 설치하고 더욱더 시인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새로이 도색 또한 진행했습니다. 두 번째로, 노면 방..

(마포) 사랑을 나누는 마포경찰서 '헌혈 릴레이' 동참

안녕하세요! 마포경찰입니다! 이번에 마포경찰서에서는 마음 따듯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 바로, '사랑은 나누는 헌혈 릴레이'인데요! 경찰청은 2005년부터 사랑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적십자사와 함께 '사랑의 릴레이 헌혈 운동'을 하고 있으며, 전국의 경찰관들이 혈액 수급난을 해소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헌혈 운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헌혈 릴레이 운동에서 이번 지원자는 우리 마포 경찰! 특히, 수혈용 혈액 보유량은 코로나 19와 오미크론 등 변종 바이러스로 인한 비대면 시대를 겪으면서 이전보다 혈액 수급이 더더욱 힘들어진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 헌혈을 하기 위해 모인 마포경찰들! 전자 문진 진단표를 작성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마포경찰들..

(강북) 어린이날 사전지문등록 및 경찰관 체험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5월 5일 강북경찰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미아방지 지문등록 및 경찰관 체험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지문등록과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하는 경찰관 체험을 하기 위해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습니다! 실종 신고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문등록도 하고 경찰 근무복도 입어보고 포돌이 포순이와 사진도 찍으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실종아동 발생 시 지문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발견까지 약 90시간 이 걸리는데 반해, 지문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평균 1시간 이내에 발견된다고 합니다. 사전지문등록은 모바일 어플 안전드림 앱으로도 가능하니 꼭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강북경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봉) 무인점포 대상 절도 범죄, 멈춰!

안녕하세요, 도봉 경찰서입니다 :)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무인점포! 높은 시민의식 덕분에 무인점포들의 종류와 매장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최근 무인점포를 대상으로 한 절도 범죄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격이 얼마 되지 않는다고 그냥 호기심에 한번? 절대 용납되지 않는 절도 범죄입니다!! 도봉경찰서에서는 무인점포 인근을 경찰집중순찰구역 지정, 처벌 경고문 등 절도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인점포 대상 절도범죄가 없어지는 그날까지 도봉경찰서는 멈추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