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5/02 4

(성북) 안전한 출근길, 성북경찰이 함께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성북경찰서입니다 :-) 오늘 아침 출근길은 어떠셨나요? 꽉 막힌 도로에 빵빵 클락션 울리는 소리까지... 출근은 빨리 해야겠고 차는 앞으로 가질 못하고.. 답답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우리 경찰관은 서울 시민의 안전한 출근길을 위해 도로 위에서 수신호로 교통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범운전자도 교통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교통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모범운전자 수신호는 교통경찰과 동일한 권한이 있기 때문에 꼭 지켜야 하는 것으로 신호등보다 우선으로 수신호를 따라야 함을 잊지 마세요! 꽉 막힌 도로! 안전하게 뚫어줄 교통경찰관 및 모범운전자를 기억해 주세요 ^^ 감사합니다.

(성북) 실종아동의 날, 지문사전등록 하세요!

안녕하세요 서울성북경찰서입니다 :-) 5월 25일은 실종아동의 날로 지정하여 전 국민에게 실종아동 예방을 집중적으로 교육 및 홍보하는 날입니다. 지문사전등록 왜 해야 할까요? 아이가 실종되거나, 오래 집에 안 들어오는 경우 첫 번째로 경찰서에 신고하게 됩니다. 경찰서에서는 지문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만약 지문이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시간이 오래 걸려 골든타임을 놓치게 됩니다. 지문사전등록제는 18세 미만의 아동이나 치매환자, 지적장애인 대상으로 가까운 경찰서나 안전드림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실존아동을 발견하게 되면 제일 먼저 실종아동 찾기 대표전화 182번으로 신고하거나 가까운 경찰서에 인계 바랍니다. 내 가족을 지키기 위해, 미리 지문사전등록을 하세요!!

(동작) 보라매공원 청소년의 날 축제 맞이 마약범죄예방 캠페인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지난 5.20.(토)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는 청소년의 날 축제가 열려 많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찾아주셨습니다. 저희 동작경찰에서는 이때를 놓치지 않고 보라매공원에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약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평소 우리가 일상에서 자칫하면 모르고 복용할 수 있을 마약들에 대한 안내·홍보를 하며 마약을 복용하거나 소지하는 것은 엄연한 범죄임을 알려드렸습니다! 마약으로 시작한 찰나의 쾌락은 끝없는 고통으로 우리의 삶을 망가뜨립니다. 마약은 소지하지도, 호기심에 복용하지도 말아야 합니다. 마약근절에 저희 동작경찰이 가장 앞장서겠습니다!

(동작) 청소년 대상 범죄예방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저희 동작경찰서 상도지구대에서는 청소년 상대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관내에 있는 문화의 집 등 청소년 이용시설을 찾아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범죄, 특히 학원가 마약사건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는데요 미리 준비해간 포스터를 나눠주며 관련 사례에 대해 설명하고, 유사 사례가 발생할 시 즉시 112에 신고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보이스·메신저 피싱 예방법 등도 청소년들에게 안내하였습니다. 동작경찰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