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5/09 4

(중부) DDP 어린이날 행사에 중부경찰도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 중심의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지난 5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에 걸쳐 저희 서울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교통과, 지역경찰은 101번째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봄축제와 해피아이드림페스티발(신당동 다산어린이공원)에 참여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포돌이·포순이 포토존을 설치하고 경찰 제복을 착용할 수 있는 부스를 설치하여 아이들이 경찰을 체험하고 친근감 있게 느낄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경찰 기마대 행진을 보며 화려하게 시선을 끌기도 했습니다~! 또한 부스 내에서 실종아동예방을 위한 사전 지문 등록도 실시하였고 마약, 불법카메라 범죄 등을 방지하자는 내용의 전단지까지도 배포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중구의 아이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

(중부) 을지지구대 및 중부서 교통센터 이전 청사 개소식 현장!

안녕하세요, 서울 중심의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저희 관할인 을지지구대가 신청사 리모델링을 마치고 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 27일 열린 개소식에서는 김길성 중구청장, 길기영 중구의회 의장, 옥재은 서울시의회 의원 등 내빈 약 6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기존 청사는 1970년도에 신축하여 50년이 경과된 노후 건축물로, 협소하고 노후화되어 관리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건물 전체가 출입구 방향으로 기울어져 건물 안전 문제가 있었고 열악한 근무 환경과 주차공간 부족으로 업무 진행에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이에, 새로운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지상 1~3층은 을지지구대, 4~5층은 교통센터가 입주하게 되었습니다. 을지지구대의 관할 구역은 그대로 광희동, 을지로동 일부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양천)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천경찰서, 양천구청,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 23.5.2.(화) 양천구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얼마 전 스쿨존에서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양천경찰서와 유관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입니다. 양천구청에서 업무협약식이 열렸고, 협약식에서는 협의체를 구성해 기관 간 유기적인 업무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협약 내용에는 양천구 25개 초등학교 주요 시설물 합동 점검, 64개 초·중·고 통학로 협력체계 운영, 교통안전 교육 및 캠페인 실시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특히 각 기관들은 교통안전시설 개선에 적극 협력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 합동 모니터링..

(강동) 학교폭력예방 117 (feat. 배달의 민족)

5월은 푸르구나!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서울강동경찰서는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최근 청소년의 배달 어플 등 이용 빈도 증가에 따라 배달앱 1위 '배달의 민족'과 협업하여 앱 이용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 배달의 민족 앱 - 이런 일도 한답니다 : 학교폭력 신고 117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학교폭력 신고 이제 어렵지 않아요! Q. 학교폭력, 정확히 뭔가요?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폭행, 협박, 모욕 등을 말해요. 신체적, 물리적 폭력뿐만 아니라 언어적, 심리적 폭력과 따돌림까지 모두 해당됩니다. 신고가 될까? 안될까? 혼자 고민하지 말고, 117에 전화 주세요. 상담사 선선님이 친절하고 정확하게 답변드린답니다. Q.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