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6 70

(서초) 서초경찰서·서울시·서초구청 유흥시설 등 식품위생 합동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서초경찰서입니다. 최근 클럽 등 유흥업소의 영업이 활발해짐에 따라 서초경찰서·서울시·서초구청과 합동으로 식품위생법 등 불법행위를 적발하고 해당 업소의 업태에 맞는 영업을 하고 있는지 선제적으로 점검하였습니다. 또한, 마약 관련 많은 뉴스들이 시민들을 불안하게 하여 업소 점검 간 마약류에 대한 불법유통 및 투약 첩보를 수집하여 동시에 점검하였습니다. 아울러 유흥주점 및 일반음식점 밀집지역 대상으로 식품위생법 준수 및 마약류 예방·근절 홍보를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시민분들께서 모임과 회식 등으로 서초서 관내 유흥 및 일반음식점 밀집지역을 많이 찾아주시기에 앞으로도 안전한 서초구를 만들기 위해 서초경찰이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서초) 학교폭력 예방 관내 중·고등학교 생활지도부장님들과 간담회!!

안녕하세요 서초경찰서입니다. 서울서초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6월 28일에 관내 중·고등학교의 생활지도 부장님들과 함께 학교폭력을 줄여나가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지난 3월부터 여성청소년과에서 신학기 맞이 학부모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관내 학교폭력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또한 학생들을 직접 관리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의 고충과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점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요한 안건 - 하계 방학기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정책 수립 - 학교 - 경찰 간 정보공유를 통한 학교폭력 효율적 대응 방안 - 학부모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향후 계획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하여 선생님과 경찰 간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고 앞으로 법집행 및 예방교육을 하는 데 많..

(성동) 범죄수사경력회보서를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학교, 학원 등 교육시설에 취직하고자 하거나, 해외에 입국 및 체류하려는 분들께서는 종종 범죄경력증명서(범죄수사경력회보서)를 떼러 경찰서를 찾아오십니다. 범죄경력증명서(범죄수사경력회보서)는 신청인 본인의 범죄내용 이력이 기재된 서식을 말합니다. 범죄수사경력회보서는 실효된 형이 포함되어 있고, 범죄경력증명서는 실효된 형은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의 범죄이력이란 개인정보 중에서도 매우 민감하고 보호되어야 할 정보이기 때문에 범죄경력증명서(범죄수사경력회보서)는 신청자 본인이 직접 발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경찰서에서도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경찰서에서 범죄경력증명서(범죄수사경력회보서)..

(성동)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며 조기 게양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자 현충일이 있는 달입니다. 성동경찰서는 6월을 맞아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호국 영령의 넋을 기리는 의미에서 조기를 게양하고 마음속으로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늠름하게 나부끼는 태극기를 보니 가슴이 벅차오르기도 하고, 지금의 나라를 있게 한 분들의 희생을 생각하니 절로 고개가 숙여졌습니다. 나라를 지키려는 노력, 경찰이 이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남) 장마철 침수대비 행동요령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집중 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많은 분들께서 차량운전 시 침수대비 행동 요령일 익혀두셔야 합니다! 1. 차량침수 차량침수의 경우 타이어의 3분의 2가 잠기기 전,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우선 이동조치 하여야 하며 침수가 된 경우는 운전석 목받침의 철재 봉을 이용해 유리창을 깨고 대피하여야 합니다. 2. 침수차량 탈출 시 유리창을 깨지 못한 경우엔 차량 내외부 수위차이가 30센티 이하가 될 때까지 기다린 후 차량 문이 열린 순간 신속하게 대피합니다. 3. 강한 폭우 시 주행 금지 시간당 100mm 이상 비가 내리면, 차량을 즉시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고 비가 약해질 떼까지 잠시 대기하여야 합니다. 1. 반지하 주택, 지하 역사 등 바닥에 물이 조금이라도 차오르거나 하수구 역류 시 즉시..

(강남) 강남경찰서 외사계와 함께하는 2023 외국인 대상 마약근절 캠페인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강남경찰서 외사계에서는 마약범죄가 사회적으로 대두됨에 따라 외국인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과 홍보를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중심으로 2023년 외국인 대상 마약근절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약캠페인을 위해 생활안전계, 역삼지구대, 역삼동 주민센터, 강남구글로벌 빌리지 센터, 자율방범대원이 모였습니다. 금요일 밤이라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은 강남역에서 많은 외국인 대상으로 팸플릿 배부를 진행 하였습니다.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4개 국어로 제작되어 다양한 외국인들이 볼 수 있는 리플릿을 관심 있게 보는 외국인들! 많은 외국인들의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캠페인을 마쳤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로) 세계환경의 날을 알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구로경찰서입니다. 혹시 '환경의 날'을 알고 계시나요?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로, 매년 6월 5일입니다.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플로깅'을 해보았습니다! '플로깅'이라 함은,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인데요. '플로깅'운동을 참고하여 저희 구로경찰서에서는 관내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공원을 순찰하며 바닥에 떨어진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순찰을 하며 범죄예방 활동과 더불어 지구환경보전에도 힘쓰는 구로경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구로) 6월 15일은 노인학대 예방의 날!

안녕하세요! 구로경찰서입니다. 구로경찰서는 6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노인복지관에 방문하였습니다. 노인학대 예방의 날이라 함은, 노인 인권을 보호하고 노인 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 복지법에 따라 제정한 법정 기념일인데요. 노인 학대에는 단순히 신체적 학대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비난, 모욕, 위협, 협박 등 정서적 고통을 주는 행위는 물론 성적학대, 경제적 학대, 노인의 의식주 및 의료를 제공하지 않는 방임 및 유기도 모두 노인학대에 포함됩니다. 본인이 느끼기에는 학대까진 아니라고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들도 어떤 부분이 학대에 해당되는지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고, 혹여나 학대행위가 맞다고 생각되었을 때는 노인보호전문기관에 신고·접수할 수 있도록 관련 절차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남대문) 어르신·노숙인 대상 보행자 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했어요.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 가운데, 독자 여러분들은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희 남대문경찰서 교통과에서는 최근 어르신들과 노숙인들을 대상으로 보행자 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가장 먼저, 다가올 장마철을 대비하여 서울역 인근 '다시서기센터'에 방문하여, 노숙인들에게 노란색 우의를 전달하였습니다. 우의를 나누어 드리면서, 교통안전에 대한 당부도 전달했는데요. 서울역 일대는 차량통행이 많은 만큼, 차도 쪽에 계시지 않도록 여러 번 강조를 했습니다. 때마침 비가 오기 시작했는데요, 지나가는 시민 분들께도 전달드리면서 도로누움 사고 예방에 대해 설명을 하였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행자 교통안전 교육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횡단보도를 건너거나 할 때, 유의해야 할 점과 도로 누움 사고 등 보행자 안전에 대..

(종암) 불법촬영 그만!!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버스 좌석 아래 숨어있던 50대 기사, 승객 손짓에 '불법촬영'들통.. 이웃 스토킹으로 체포된 40대, 처형·직장동료 불법촬영... 수학여행온 학생, 여자화장실에서 불법촬영하다 체포... 4차례 성범죄전력 40대 불법촬영 혐의로 구속... 등등 최근 뉴스기사에서 많이 등장하는 불법촬영은 동의 없이 촬영물을 생산하는 행위로 현행법상 범죄에 해당합니다. 기존에는 이러한 행위가 흔히 ‘몰래카메라’라고 지칭됐으나 2017년 9월 청와대 국무회의에서 ‘불법촬영’으로 명칭이 공식 변경되었습니다. 촬영 기술의 발달에 따라 스마트폰뿐 아니라 각종 방식으로 변형된 다양한 초소형 카메라로 은밀하게 촬영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불법촬영은 중대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