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6/15 3

(양천) 어린이 대상 교통안전 체험교육 실시

양천경찰은 ’23.6.15.(목) 한국교통안전공단, 양천구청,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합동하여, 어린이 대상 중·대형자동차 사각지대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23.5.10. 스쿨존에서 버스 불법 우회전으로 초등학생이 사망한 사건 관련하여 어린이들에게 중·대형차량의 위험성을 각인시키고자 한국교통안전공단, 양천구청과 협의하여 양천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에서 교육을 계획하였습니다. 어린이들에게 버스 운전자석에서는 근접한 보행자가 사각지대에 잡혀 보이지 않음을 보여주고, 버스 근처에서는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이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효율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교통 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하였습니다. 안전 보행수칙 준수 등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이었습..

(용산) 시민들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용산방범대)

'23.6.2.(금) 19:00, 동자동 쪽방촌 일대를 용산경찰서, 자율방범대, 서울역 쪽방상담소와 함께 합동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새꿈공원→후암삼거리→마중하우스→민족사랑교회→후암로57길→24게스트하우스→새꿈공원 (약 1km, 20분) 간 순찰을 진행하였으며, 자율방범대 및 상담소 야간소방순찰대는 쪽방촌 주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더워지는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든 분들이 골목 곳곳 순찰을 실시해 주셨습니다 :) ☀️ 용산경찰서는 좁은 골목 하나 까지도 놓치지 않고 범죄 없는 그날을 위하여 끝까지 달려갈 것입니다!!

(용산) 작은 물건을 훔치는 행위도 범죄입니다!

경찰 부담 가중시키는 무인매장... 해결책 없나?(뉴시스, '23.4.25.) '24시간 무인점포'.. 절도 범죄 기승(MBC, '23.3.20.) "바코드 찍지도 않고 결제하는척"... 무인점포 사장들의 호소(조선일보, '23.3.20.) 코로나19 이후 무인점포 및 관련 범죄의 증가에 따라 '22년 '무인점포 범죄예방 종합대책'을 수립/시행 중이나, 여전히 범죄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희 용산경찰서에서는 관내에 있는 무인점포 총 101개 지점을 파악하였으며 절도, 재물손괴 등 범죄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하여 경고문 안내 스티커, 안심 거울(미러시트) 패널 등을 제작하여 배부하였습니다. 용산경찰서에서는 CSO(지역안전순찰), 자율방법대, 안심마을보안관 등 꾸준히 탄력순찰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