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6/02 5

(은평) 은평경찰서x(주)아소비교육, 전국 아동 실종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은평경찰서와 (주)아소비교육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문등 사전등록에 대한 홍보를 시작하였습니다. 지문등 사전등록이란? 18세 미만의 아동, 지적장애인, 치매환자 등 대상자와 보호자의 인적사항, 사진, 지문 등을 미리 등록해 놓는 제도입니다. 보호자가 원하면 언제든 등록이 가능하며, 가까운 경찰서나 지구대, 파출소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안전드림"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지문등록을 할 수 있는데요! 아직도 안전드림 어플이나, 지문등록 제도에 대하여 모르는 분들이 많다는 점!! 그래서 은평경찰서와 아동 전문 교육원 아소비가 업무협약을 맺고 지문등 사전등록에 대한 전국적인 홍보를 하게 되었습니다. - 아소비 공식 홈페이지, 어플, SNS 등 온라인 홍보 - 아동 학습 교재, 전국에 있..

(은평) 대형화물차, 건설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한여름의 날씨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렇듯 얼어붙은 날씨가 다 풀리면, 우리 주변 건설현장에서는 활기차게 공사가 진행됩니다. 건설현장에서는 목재나 플라스틱 등 가연성이 큰 자재들이 많아 화재 위험도 있고, 안전 부주의나 건설물의 붕괴 등 여러 가지 위험요소가 있지만.. 대형화물차, 건설기계 등에 의한 교통사고 또한 조심해야 합니다! 운전자, 보행자 그리고 신호수의 신호에 따라 모두 조심스럽게 움직인다 하더라도, 반드시 존재하는 게 바로 사.각.지.대! 운전자들의 사각지대에 대한 위험과 예방에 대한 홍보를 위해 은평경찰서 교통안전계 직원들이 관내 공사 현장 곳곳을 방문하였습니다!! 사각지대 주의 스티커를 눈에 띄는 곳에 부착하며, 보행자의 안전과 더불어 운전자의 안전 또한 당부하였습니다..

(동작) 장마철 대비 집중호우시 행동요령 안내!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어느덧 장마철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집중호우 시 행동요령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① 자주 물에 잠기는 위험지역을 피해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 ② 외출을 자제하고, 기상상황을 확인 ③ 급류에 휩쓸릴 수 있는 해안가, 개울가는 가지 않기 ④ 산, 계곡 등 비탈면은 피하기 ⑤ 공사자재가 넘어질 수 있는 공사장 근처는 피하기 ⑥ 논둑, 물꼬 등의 점검을 미루고 집안에 머물기 또한 저희 동작경찰에서는 장마철을 대비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지역을 꾸준히 순찰하고 있습니다. 이번 장마철도 사고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작) 호국보훈의 날 맞이 현충원 봉사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동작 경찰서 내 청렴 문화를 조성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는 동작청렴선도그룹은 현충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현충탑에서 묵념과 헌화를 진행하였고 태극기 및 화병 교체등 환경정비를 하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작 청렴선도그룹에서는 앞으로도 이런 봉사활동은 물론, 동료 간 대화와 소통의 창구로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를 창출하고자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도봉) 방학파출소!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해요! :-)

안녕하세요, 도봉경찰서입니다 :) 작년 10월, 방학파출소가 리모델링을 끝내고 새 단장을 한 후 운영되고 있습니다! 빨간 벽돌의 칙칙한 방학파출소가 반짝반짝 새 건물이 되었는데요!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옆 건물과의 경계에 있는 회색빛의 칙칙한 담장이 항상 마음에 걸렸는데요.. 마을공동체와 덕성여대 봉사동아리의 도움을 받아 기존에 칙칙했던 담장 대신 주민 친화적인 지역 경찰의 모습으로 재탄생했답니다! 벽화에 있는 저 그림처럼 항상 밝은 모습으로 주민 여러분의 곁에 든든한 경찰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