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6/24 2

(금천) 금천의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 캠페인

금천경찰서는 지난 4월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하였습니다. 금천경찰서·금천구청·서남권노동자종합지원센터·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 함께 모여 금천 유동인구가 활발한 시흥사거리 일대에서 배달플랫폼 종사자 사고예방 및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배달플랫폼 종사자에게는 '안전배달 실천 약속'을 받고 안전지킴이 스티커를 부착하고 배달 종사자를 위한 선물꾸러미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배달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시민 응원 등 시민과 배달종사자가 함께 마음을 나누는 캠페인 장이 되었습니다. 편리한 배달문화가 '안전한 배달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금천경찰서가 함께하겠습니다.

(금천) 장마철 재난상황 대비 견인장비 지원 MOU 체결 및 FTX 진행

어느덧 여름 장마철 기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서울금천경찰서는 2023년 장마철 집중호우를 대비하여 금천구시설관리공단과 긴급 견인 핫라인을 구축하였습니다 6월 15일 서울금천경찰서 3층 대회의실 장마철 집중호우 등 재난상황 대비를 위한 침수 고립 차량에 대한 긴급 견인조치에 관한 업무협약(MOU) 체결하였습니다. 업무협약을 통해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차량이 발생할 경우 차량을 신속히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여 주민의 안전과 재산을 회복하고 도로의 원활한 소통과 안전을 확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동네 침수 취약 지역을 선발, 서부간선도로 철산교 및 하부 진입로에서 실제 상황과 같이 도로침수 및 차량 침수에 따른 피구조자 발생을 가정하여 경찰과 소방이 합동으로 신속히 경력을 배치하고 차량을 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