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6/01 5

(도봉) 약자와의 동행, 그 마지막 이야기

안녕하세요, 도봉 경찰서입니다 :) 저번에 소식 전해드렸던 약자와의 동행, 민-관-경 합동순찰! 어느덧 그 네 번째 이야기입니다. 네 번째는 저소득 주거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경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었는데요, 다 함께 주거취약가구를 방문하여 방범시설을 점검하고 필요한 물품들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범죄예방뿐 아니라 우리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마음 따뜻한 경찰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는 서울경찰이 되겠습니다 :-)

(강서) 관내 상습 침수지역 점검으로 여름철 장마 대비에 나섰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지역경찰은 행정구역에 따라 관할 구역을 나누어 신고출동, 순찰을 실시합니다! 그 덕에 관할 내의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안다는 강점이 있죠. 강서경찰은 여름철 장마에 대비하여 상습 침수지역 점검에 나섰습니다. 주변 cctv를 점검하고, 침수 시 차량을 통제하는 차단기 고장여부도 확인하였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에도 지속적인 순찰을 통해 안전한 강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강서) 강서경찰은 무명용사 1100명을 기억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강서구에는 개화산 전투위령비가 있습니다. 한국전쟁 때 인민군과의 치열한 교전 끝에 전사한 무명용사 1,100명의 영령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진 호국충혼위령비라고 합니다. 강서경찰은 현충일을 맞아 호국영령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전한 오늘을 위해 희생하신 무명용사들에게 감사드리며, 그들의 마음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강서경찰은 그날의 정신을 기억하겠습니다.

(동대문)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

안녕하세요 서울동대문경찰서입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중대사고 비중이 높은 대형 화물차량의 특성을 고려하여, 이번에 서울동대문경찰서 교통과에서는 관내 의약품 제조 유통 업체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시청각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개정 시행 중인 우회전 통행 방법, 화물차 관련 주요 도로교통법 위반 사례 등을 소개하고 화물차 사각지대 스티커 부착 등 사고의 경각심을 고취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에도 동대문구 소재 버스, 택시 등 영업용 차량 운수업체 협업,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실시 예정입니다!! 안전한 동대문구 만들기, 서울동대문경찰서가 앞장서겠습니다!!

(동대문)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캠페인

안녕하세요:) 서울동대문경찰서에서는 관내 한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등교할 수 있도록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시설물을 점검하고 교통안전 홍보 물품을 배부하는 등 안전 수칙 준수를 독려하였습니다. 서울동대문경찰서에서는 학교 주변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활동, 비전 ZERO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계속해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사고 예방 및 교통범규 준수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전한 동대문구 만들기, 서울동대문경찰서가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