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5/04 7

(강동) 청소년 마약 중독 예방 - 폴뉴 3호

학원가 의문의 '시음행사?!?!" 알고 보니 마약 음료수! 최근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약 범죄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뉴스로 접하셨겠지만 학생들에게 기억력과 집중력 강화에 좋은 음료를 시음하는 행사를 한다고 속여 학생들이 마시도록 하고, 부모에게 연락하여 자녀들의 마약 복용을 알리겠다고 협박하며 돈을 요구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는「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제58조 제1항 제7호」 미성년자에게 마약을 수수·제공한 자는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게 됩니다. 마약류에는 아편, 헤로인, 코카인이라는 마약 / 대마 / 신경안정제와 같은 향정신정의약품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그 부작용으로는 두통, 메스꺼움, 호흡장애, 피부명, 정신증상,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또한, 마약류에..

(혜화) 범죄예방을 위한 협력치안활동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증진하고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4월 27일부터 자율방범대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춰 혜화경찰서에서는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와 함께 야간 합동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범죄예방 전단지 배부 활동을 실시하고, 순찰 도중 길을 묻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동행하여 목적지를 안내해주기도 하였습니다. CCTV 사각지대는 없는지, 점포들의 철문은 잘 잠겨있는지 구석구석 방범진단도 함께 실시하였습니다. 혜화경찰서는 범죄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앞으로도 주민치안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혜화) 문구완구시장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혜화경찰서에서는 가정의 달, 그리고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창신동 문구완구시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문구완구시장은 장난감을 구경하러 온 어린이 친구들로 가득했습니다. 먼저 문구완구거리의 '토·공휴일 차 없는 거리'가 잘 지켜지고 있는지 시설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어서 골목 곳곳의 어린이 친구들을 만나 안전 보행을 내용으로 하는 물티슈, 지우개, 포스트잇을 배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혜화경찰서는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은평) 사이버범죄 피해 종류와 예방수칙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은평경찰서입니다. 최근 사이버범죄 피해사례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중 어떤 종류의 사이버범죄가 많이 발생하고 있을까요? 최근에는 메신저피싱, 중고거래 사기 등 각종 사이버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주요 사이버사기 종류로는 - 핸드폰 액정이 깨졌다며, 카카오톡/문자로 가족, 지인 등을 사칭해 금전요구,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메신저 피싱 - 중고거래를 빙자하여 금액만 편취하고 물품을 보내주지 않는 물품사기 - 택배안내, 교통법규 안내 등 출처가 불문명한 url클릭을 유도하는 스미싱 사기 이 처럼 사이버범죄의 수법은 교묘해지고, 모든 연령층을 타깃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이버범죄 피해 발생 시, 조치단계는 어떻게 될까요? 1단계) 유출된 피해자의 신용카드, 계좌 지급 정지 2단계)..

(은평) 은평경찰서X홍루이젠이 함께하는 서울경찰 정책홍보!!

샌드위치 대표 브랜드 홍루이젠과 서울은평경찰서가 서울정책 홍보를 위해 힘을 합쳤습니다! 전국 270여개 매장 內 키오스크, 대형TV, 메뉴판, 포스 화면에 사회적 약자보호를 위한 지문사전등록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지문사전등록은 실종을 방지하고 발생시 신속한 발견을 위해 사전에 등록해 주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우리 가족을 지키는 지문사전등록! 아직까지 하지 않았다면 인근 지구대, 파출소, 경찰서를 찾아주세요^^ 미디어보드 송출 뿐만 아니라, 5월 17일 ~ 23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 예정입니다. 참여방법은 홍루이젠 인스타그램 참고해주시 바랍니다. 은평경찰서와 홍루이젠이 준비한 선물까지!! 퀴즈도 맞추고, 선물까지 많은 분들이 받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은평경찰서와 홍루이젠의 협업이 계속~~~ ..

(수서) 청소년 대상 마약범죄예방을 위한 학원가 합동순찰!

안녕하세요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는 지난 5월, 관내에 위치한 청소년 대상 마약류 범죄예방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지난 4월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일명 '마약음료'사건을 기억하시나요? 보호의 대상인 청소년들이 피해자가 되거나 범죄수단으로 이용되는 등 청소년 관련 마약범죄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과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일상 속 마약류 확산을 차단하고 마약범죄를 척결하기 위해 서울수서경찰서·중앙지검 소년범죄예방위원회·학원운영연합회·청소년육성회 등 수서경찰서와 유관기관이 힘을 모았습니다. 학생들의 등원 시간에 맞추어 청소년 대상 마약범죄 유형과 대응법이 담긴 홍보전단지와 물품을 나눠주며 경각심을 주었고 이와 더불어 마약범죄 및 기타 질서위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가시..

(수서) 관내 취약지역 범죄예방진단 실시

안녕하세요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는 지난 5월 관내 취약지역 및 112신고 다발 지역을 중심으로 관할구청과 협력하여 범죄예방진단을 실시하였습니다. 가로등 조명이 어두워 저녁에 통행하기 불안하다는 지역주민들의 요청지역을 방문하여 가로등 조명의 밝기 및 주변 환경 등을 다른 지역의 평균값과 비교하며 면밀하게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골목길 주변 CCTV 및 비상벨 등의 설치 필요성을 구청직원과 함께 논의하였고 민원 요청사항에 대한 개선사항 검토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 적극 협력하여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심공동체 만들기에 만전을 기하였습니다. 범죄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평화로운 일상이 깨지지 않도록 더욱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서울수서경찰서가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