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5/11 3

(중랑) '서울장미축제'기간 경찰체험 홍보 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중랑경찰서입니다!! 코로나가 완화되면서 올해 서울에서 열리는 행사들이 큰 규모로 열리고 있습니다. 중랑구에서도 200만명이 몰리는 '서울장미축제'가 열렸습니다! 중랑경찰서에서는 중랑문화재단에 협조하여 경찰체험홍보부스를 금, 토, 일 3일간 운영을 했는데요 싸이카 체험, 경찰무전기 체험과 시티즌 코난을 이용한 악성어플 삭제 서비스, 사전지문 등록 서비스 등을 행사장에 방문해 주신 중랑구민들에게 제공을 하였습니다! 중랑서에는 직접적인 중랑구민 접촉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체감안전도와 경찰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랑서는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항상 먼저 다가가는 친근한 경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랑)서울우유가 함께하는 실종아동예방 정책!!

안녕하세요 중랑경찰서입니다! 이번 중랑경찰서에는 중랑구에 본점을 두고 있는 '서울우유협동조합'과 함께 실종아동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들 좋아하는 종이우유팩 한쪽면에 실종아동 안전 Dream QR코드를 삽입하여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도록 만든 캠페인인데요. 해당 그림과 같이 QR코드를 카메라로 인식시키면 안전드림 어플 링크가 이어져 아동과 치매노인에 대한 정보를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실종아동의 발견시간은 사전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평균 81시간이 소요되나, 사전등록을 한 경우 35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19년 경찰청 통계) 아직 등록 안 하신 분들은 카메라로 QR를 스캔해 등록을 서둘러주세요! 계속된 민간기업들과의 콜라보(POLABO)를 통해 실종과 각종 범죄..

(방배) 주간 초등학교 주변 음주단속 및 스쿨존 사고 예방

안녕하세요 방배경찰서입니다. 저희 방배경찰서 교통안전계 직원들은 주간의 더운 날씨 속에서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초등학교 주변 음주단속과 스쿨존 사고 예방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관내 이수초등학교 주변은 사당역 4호선 부근에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 주·야간 가릴 것 없이 식사 및 회식 장소로 이용객이 많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의 교통경찰의 주간 단속 등의 활동을 통해 음주운전뿐만 아니라 과속 등의 어린이 교통안전을 해치는 유해한 요인을 억제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을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 어른들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비단 음주운전뿐만 아니라 과속 역시 아이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앞장서는 방배경찰서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