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2/09 4

(도봉) 도봉 CPO & 구청 협업 비상벨 신규설치

안녕하세요 여러분 도봉경찰서입니다 :) 도봉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은 도봉구청 공원녹지과와 합동으로 범죄취약 장소 확인 및 시설물 환경개선을 통한 범죄예방진단을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초안산 하늘꽃정원 등 관내 주요 공원 시설 및 공중화장실 내 신규 비상벨을 설치하였다고 하는데요, 추가적으로 설치가 필요한 8개소에 신규 비상벨을 설치하고, 19개의 기존 비상벨을 교체하는 등 비상벨 설치 및 활용성 등 적정성 여부를 점검하며 주민불안요소를 해소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비상벨 안내문을 설치하고, 실수로 비상벨이 울리지 않도록 오작동 방지 커버를 부착하는 등 주민들이 안심하고 관내 공원시설 및 공중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점검을 완료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도봉경찰서는 안전한 도봉구 치..

(방배) 사회적 약자 보호 및 성범죄 피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선제적 예방 활동

안녕하세요. 방배경찰서입니다. 방배경찰서 여성청소년계에서는 `22년 하반기 장애인 시설 점검 및 성폭력 예방활동을 추진하여 관내 시설을 방문, 점검하였습니다.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대상 범죄는 꾸준히 존재해 왔으며, 특히 성범죄 가해자는 피해자의 친족, 이웃, 지인 등 면식범인 경우가 많습니다. (※ `22년 1~9월 장애인 대상 범죄 면식 관계 34.9%,) 이에 따라, 맞춤형 예방 교육을 위한 전문기관과 협업으로 유형별 교육자료를 활용하여 각종 성범죄 대응요령 및 신고방법 등의 예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학대 예방 교육자료에는 신체적 학대, 정서적 학대, 성적 학대 등의 유형과 학대 이후의 방법 등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시설 이용자 대상으로 실종 예방을 위해 사전지문등록 미실시 대상자의 지문등록을 ..

(남대문)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이 파출소에 왔어요!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아침에 진눈깨비가 겨울이 왔음을 알리는 것 같은 하루입니다. 며칠 전에는 관내 은행의 어린이집에 있는 아이들이 명동파출소에 방문했어요! 평소에는 경찰이 보면 무서웠지만, 용기를 내어서 파출소에 들어왔다고 해요! 한 아이는 경찰 누나(?)가 있다는 사실에 놀라기도 했어요. 그리고 조끼에 차고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하나씩 궁금해하면서 질문을 하더라고요! '후레쉬는 낮에도 켜나요?' '가장 무거운게 뭐에요?' 아이들의 시선에서 즐거운 질문이 오고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이제 막 다섯살이 된 친구는 '아저씨! 의자가 왜이렇게 커요? 이렇게 큰 의자는 처음이에요'라며 신기해했어요. 특히 저희 경찰관들이 야간에 사용하는 휴대용경광등호루라기를 보면서 신기해했어요! 낮인데도 이렇게 반짝반짝하고..

(남대문) CPTED 전문가를 모시고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남대문서입니다. 저희 남대문서는 앞서 포스팅 한 것처럼 지역안전을 위해 시설개선 및 CPTED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회현동 일대 환경개선 사업 조성을 하면서 범죄예방 강화계획을 전문가와 함께 점검함으로써 주민 체감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대문서 생활안전과에서는 경찰인재개발원 손원진 교수(범죄예방 전문가)와 함께 생활안전계장, 남대문파출소장과 CPO가 함께 순찰을 하면서 시설 점검을 시작했습니다. 지오프로스, 범죄통계시스템 등 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남대문서의 범죄예방계획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실제 관내의 현장을 점검하면서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골목길을 함께 순찰하면서 범죄예방활동이 필요한 구역을 직접 찾아나서며 개선사항도 발굴했는데요, 지역주민의 불안해소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