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2/06 3

(서초) 마약류 · 향정신성 약품 오남용 방지 캠페인

서초경찰서에서는, 지난 2022. 10. 28. 체결되었던 서초경찰서와 서초구약사회 간 MOU의 후속조치로 [청소년 마약 확산 예방 캠페인]을 추진하였습니다. 서초구 약사회와 공동으로 마약 등 오남용 방지, 경각심 조성을 위해 홍보물품을 기획 · 제작 하였습니다. 12월 28일에 약사회에 전달하여 2023년 1월 중으로 약사회 회원들에게 배부 후 약국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서초경찰서 관내 약국 150개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손님이 보는 방향] 마약 · 향정신성의약품 약사의 복약지도를 꼭 따라주세요 신분도용 안됩니다! 재판매 안됩니다! 처방없이 복용 안됩니다! [약사가 보는 방향] 청소년에게 마약 · 향정신성의약품 조제 ·복약상담시 한번 더 신분확인!! 한 번 더 확인으로 건강한 미래를 지킬 수 ..

(성북) 겨울철 우리동네 탄력순찰

안녕하세요 서울성북경찰서입니다 :-) 눈이 내리기 시작하는 12월, 안전취약지 주변을 순찰하기 위해 성북경찰서가 집중 탄력순찰을 합니다! 제설작업이 어려운 높은 주거지부터, 건조해지는 요즘 날씨에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빈집 점검까지! 소화전 위치까지 모두 점검하였습니다! 눈이 많이 쌓이는 곳에는 되도록 가지 마시고, 길이 미끄러워지면서 어두운 길에는 오르막길, 내리막길 모두 위험하므로 제설작업이 되어있는 곳으로 이동해 주시면 사고예방이 됩니다! 아울러, 화재예방을 위해 건조한 날씨에 불 사용 시 항상 주의해 주시고 가스밸브는 꼭 잠가주세요! 주변 소화전이 설치되어 있는 곳을 미리 알고 있다면 더더욱 예방이 되겠습니다! 유독 추울 것이라는 이번 겨울, 시민분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성북경찰서..

(성북) 한빛어린이집에서 편지가 왔어요~!

안녕하세요 서울성북경찰서입니다 :-) 날이 추워지는 요즈음, 성북파출소에서는 따뜻한 편지 한 장이 도착했습니다. 바로 한빛어린이집 초록반 친구들이 경찰관님에게 편지를 썼다고 하는데요!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을 다해 경찰관을 생각하며 편지를 썼을 어린이들을 생각하니 미소가 절로 나옵니다 ^^ 어린이가 바라보는 경찰관은 어떤 모습일까요? 동네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무서운 도둑도 잡아주는 용감하고 자랑스러운 경찰관! 응원해 주는 시민들이 곁에 있어 우리 서울경찰은 힘이 납니다! 편지를 써준 어린이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