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2/26 4

(노원서) 연말 연시 선제적 범죄예방 진단 실시

안녕하세요. 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노원경찰서입니다. 노원경찰서 생활안전계 범죄예방진단팀(CPO)에서는 22년 연말 범죄예방을 위해 112 신고현황, 범죄통계, 범죄분석 시스템 등 여러 자료를 활용하여 연말연시 범죄 발생이 높은 장소·시간을 집중 분석하여 맞춤형 범죄예방 계획을 세웠습니다. 112 신고가 많은 지역의 데이터 분석하여 지역 안전지도를 제작것인데요. 제작된 지역 안전지도는 노원경찰서 관내 지구대·파출소 경찰과 CCTV 관제센터에 공유·활용하여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범죄 예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경찰서 생활안전계에서는 지역 주민의 의견을 온라인(순찰신문고)과 오프라인(설문조사)으로 취합받아 맞춤형 지역순찰을 강화하여 주민 불안해소에 앞장서겠습니다.

(노원서) 사업용 자동차 교통사고 예방 운전자 교육

안녕하세요~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하는 노원경찰서입니다. 겨울철 도로 위 블랙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 및 연말연시 교통 법규 위반차량으로 인한 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노원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는 관내 운수업체(사업용 자동차 업체 등 31개소)와 LPG충전소 등을 방문하여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2023년 1월 22일 시행되는 우회전 통행방법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대해 리플릿을 배부하고 교육을 중점적으로 시행하였습니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 사업용, 운수 차량 운전자의 동참이 필수적인 만큼 안전운행 및 교통법규를 준수하실 것을 당부드리고 홍보전단지도 부착하였습니다.

(중부) 추운 겨울철 안전 운전을 위해 '블랙아이스'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심의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 입니다. 영하의 날씨가 계속되는 추운 겨울이 돌아왔습니다. 눈길에서는 차량이 보다 쉽게 미끄러지고 제동이 잘되지 않지만, 육안으로 눈이 쌓인 도로를 인지한다면 속도를 줄이거나 차간 거리를 벌리는 등의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이 내린 후 녹았다가 다시 도로 위에 얕게 얼어붙어 빙판길로 구분되지 않는 현상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를 블랙아이스라고 합니다. 블랙아이스는 육안으로 식별이 쉽지 않기 때문에 속도를 줄이는 등의 대처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고속도로에서 블랙아이스는 대형사고를 유발합니다. 블랙아이스를 만나면, 다음과 같은 교통사고 예방법이 있습니다. 1. 눈이 오고 난 후 기온이 급강하 시점에서 코너링 구간, 고가..

(중부) 중부경찰서 내 수유실 설치 안내

안녕하세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모자보건법에 따르면, 국가단체는 영유아의 건강을 유지, 증진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유수유시설 및 영유아를 동반한 사람 등이 이용할 수 있는 수유시설의 설치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수유실이 없던 저희 중부경찰서는 경찰서 방문 민원인들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경찰서 본관 1층에 민원인용 수유실을 설치했습니다. 함께 중부서 수유실 위치를 알아볼까요? 중부서 1층 현관에 들어오시면 좌측 2층 출입문과 우측 형사팀 사무실 사이의 계단 아래로 내려갑니다. 수유실 표지판이 보이시나요? 자동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앞에 수유실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전기배선과 전등 설치를 하고 의자, 소파, 기저귀 교환대를 비치했습니다. 출입문과 수유 공간 분리를 위해 홀딩도어도 중간에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