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2/02 5

(도봉) 산업기술유출 신고센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봉경찰서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12월 1일부터 새롭게 운영되는 도봉경찰서 산업기술유출 신고센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산업기술유출 신고센터"란, 산업기술유출 피해신고의 문턱을 낮춰 국민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경찰서 안보계 인력을 활용한 관내 주요 기업대상 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합니다. 도봉경찰서에서는 12월 1일부터 산업기술유출 신고센터를 개설, 운영 시작하였으며 오늘(12월 2일) 신고센터의 시작을 알리는 현판식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국내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국가 안전 보장, 경제 발전을 위해 각 경찰서 단위 지역 맞춤형 산업기술유출 신고센터를 운영하게 된 만큼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산업기술유출 관련 신고는 도봉경찰서 안보계로 연락주..

(관악) 폭설 대비 FTX훈련 및 제설장비 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겨울철 눈이 내리면 언덕과 비탈길이 많은 관악구는 경찰, 구청, 소방 공공기관에서 너나할것없이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긴장을 가지고 근무를 합니다. 춥고 눈이 많이 내리는 12월에서 2월 사이의 폭설에 대응하기 위한 훈련 실시 및 관악구 곳곳의 제설장비를 점검하였습니다. 언덕길이 많은 난곡로,호암로 일대 외부 유관기관(관악구청,남부도로사업소 등) 비상연락망을 확인하고 관내 염화칼슘 배부 장소를 찾아다니며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폭설시 관악교통경찰 팀별 관리 도로를 지정하여 도로 결빙 상태를 수시로 점검할 계획입니다. 폭설이 와도 대응체계를 잘 구축해서 안전한 관악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관악) 이륜차 교통안전을 위한 배달노동자 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우리 관악경찰서에서는 관악구 관내 배달오토바이가 많이 운행되고 있는 점을 염두하여 관악구 노동복지센터의 배달노동자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관내 배달노동자(이륜차 한정) 약 90명이 참여하였으며 실제 이륜차 교통사고 영상등을 활용하여 이륜차 법규위반 위험성을 강조, 자발적인 교통법규 준수 및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이륜차 관련 교통사고 유형 및 민원의 유형과 중점 단속사항에 대해 안내하였고 이러한 교육을 배달노동자의 참여도와 효과에 따라 정례화하여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관악구의 안전을 위한 관악경찰서의 노력은 계속 됩니다.

(강서) 중요지명피의자종합수배 전단지를 배포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강서경찰은 2023년 1월 1일부터 6개월 동안 게시될 '중요지명피의자 종합공개수배' 전단지를 관내 곳곳에 부착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데나 무턱대고 게시할 수는 없습니다. 경찰범죄수사규칙 제101조 3항에 따르면, 경찰서장은 제2항의 중요지명피의자 종합 공개수배 전단을 다음 각 호에 따라 게시ㆍ관리하여야 한다. 1. 관할 내 다중의 눈에 잘 띄는 장소, 수배자의 은신 또는 이용ㆍ출현 예상 장소 등을 선별하여 게시한다. 2. 관할 내 교도소ㆍ구치소 등 교정시설, 읍ㆍ면사무소ㆍ주민센터 등 관공서, 병무관서, 군부대 등에 게시한다. 3. 검거 등 사유로 종합 공개수배를 해제한 경우 즉시 검거표시 한다. 4. 신규 종합 공개수배 전단을 게시할 때에는 전회 게시 전단을 회수하여 ..

(강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업무협약(MOU) 체결 !!!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 2022년 12월 13일, 서울강서경찰서와 한국폴리텍대학(서울강서캠퍼스)의 업무협약 체결식이 있었습니다. 사법기관인 경찰과 교육기관인 학교의 협약(MOU)을 통해 직업교육을 받기 어려운 소외계층을 발굴 및 지원하고 사이버 보안 등 경찰의 업무역량까지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강서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강서경찰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