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12/30 5

(종로) 종로경찰서 로비에서 영웅의 흔적을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작년 8월 종로경찰서는 신축공사를 위해 임시청사로 이전하였는데요 임시청사 로비에는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1968년, 북한에서 대통령 암살이라는 지령을 받고 내려온 무장공비들을 저지하다 순직한 故최규식 경무관과 故정종수 경사의 추모 공간입니다. 종로경찰서의 두 영웅의 흉상과 함께 업적을 새겨놓았고, 유리 전시장에는 故최규식 경무관이 사용하던 기동모, 경찰 수첩, 결재용 인장 등을 경찰박물관으로부터 대여하여 전시해 놓았습니다. 종로경찰서를 방문하시는 분들 중 시간 여유가 있으시다면 로비를 한 번 둘러보시면서 두 영웅을 추모하고 기억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종로경찰서는 앞으로도 두 영웅을 기억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종로) 월드컵 거리 응원 시 안전 활동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막을 내렸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경기가 있는 날이면 광화문 광장이 응원하는 시민들로 인해 뜨거웠는데요. 종로경찰서에서는 광화문 광장 내 다수 인파 운집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행사장 주변에 교통경찰을 배치하여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였고 행사장 주변 순찰활동, 우발상황을 대비하여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제를 구축하였는데요 종로경찰서는 앞으로도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로) 구로경찰서 신도림 테크노마트 5층 이전 완료!

안녕하세요, 구로경찰서입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 5층으로 이전을 완료하여 드디어 정상 운영 시작합니다. 오랜 기간 준비했던 청사 이전인 만큼, 신도림 테크노마트라는 새로운 장소에서 안전한 구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새해부터 업무를 시작한 신도림 테크노마트에는 다수의 출입구와 엘리베이터가 있고 주, 야간 출입 장소가 달라 구로경찰서를 찾아오시는 길이 조금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구로경찰서 홈페이지에 안내될 그림을 참고하시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구로경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서) 테러예방 홍보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수서경찰서입니다. 최근 해외에서 외국인 혐오범죄와 테러범죄가 발생하고 우리의 튼튼한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시도들이 있었습니다. 수서경찰서 관내에는 SRT, 강남역 등 다중이용시설과 중요시설들이 위치해 있는데요. 이에 서울수서경찰서는 관내 중요시설을 방문하여 테러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테러가 의심되면 국번없이 112!!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수서) 뜨거운 열정을 가진 신임경찰 311기 실습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는 지난 19일 새로운 가족들을 맞이하였습니다. 바로 신임경찰 311기인데요. 중앙경찰학교에서 약 6개월 간의 교육을 마치고 2개월 간 현장실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역경찰 실습을 나가기 전, 신속한 출동을 위한 관내 지리숙지 및 정확한 업무처리 절차와 요령 등을 교육하였습니다. 해당 내용들을 꼼꼼하게 기록하며 끊임없이 질문들이 나올 정도로 현장에 대한 궁금증과 열정이 넘치는 시간이었습니다. 전문성과 열정을 겸비한 실력있고 당당한 경찰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치안공동체를 만드는 수서경찰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