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6/02 9

(종암) 현충일 관련 호국영령 추모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며 6월 6일은 현충일입니다. 이에 종암경찰은 호국영령을 추모하기 위해 관내에 있는 이육사 기념비를 방문하였습니다. 독립운동가이자 시인 이육사는 1939년부터 성북구 종암동에 거주하며 대표작 청포도를 발표하였습니다. 일제 치하에서도 신념을 지키며 조국 독립을 의심치 않았던 이육사 정신을 기리며 종암경찰은 항상 조국과 국민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종암) 무인점포 물품 및 현금 도난 사고 예방 점검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최근 무인점포가 늘어나면서 무인점포 물건 및 현금 도난 사고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종암경찰서는 무인점포 CCTV 상태도 확인하고 처벌 경고문도 부착하였습니다. 무인점포의 물건이나 현금을 절도하면 6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합니다. 무인 결제기 등 손괴를 하면 3년이하 징역 또는 7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종암경찰서는 무인점포에서 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동) 장마철, 타이어 마모도를 확인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장마철에 접어든 요즘, 빗길 운전 중 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운전대를 잡기 전 타이어를 먼저 살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한국타이어의 실험에 따르면 타이어가 마모될수록 사고 위험이 훨씬 커지기 때문입니다. 빗길에서 시속 100km로 달리다가 급제동을 거는 실험을 한 결과, 새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은 제동거리가 50m, 마모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은 80m로, 30m나 더 미끄러졌습니다. 마모된 타이어는 수막 현상이 발생하면서 브레이크 및 조향 능력을 상실하기 쉬운데요. 수막 현상이란 차량이 빗길과 같이 물이 고여 있는 장소를 주행할 때 타이어의 배수 능력을 초과하는 순간 차량의 바퀴가 물 위에 떠서 미끄러지는 현상입니다. 수막 현상 때문에 급커브하려던 차량도 180도로..

(성동) 뚝섬만세운동기념비에서 선열의 넋을 기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성동경찰서입니다. 저희 성동경찰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뚝섬만세운동기념비에서 영령을 추모했습니다. 이 기념비는 1919년 3.1 운동 당시 전국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전개되었던 독립운동 중 하나였던 뚝섬만세운동과 관련된 것으로, 당시 서울에서 열렸던 운동 중 가장 규모가 크고 격렬했다고 합니다. 이를 기리는 의미로 2021년 뚝섬만세운동기념비가 건립되었습니다. 성동경찰은 바로 이곳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독립운동가의 넋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라를 위해 두려움 없이 목숨을 바친 선열의 뜻을 받아, 경찰도 나라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초)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 - 무단횡단·차도보행 안하기!

서초경찰서에서는 등굣길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 · 모범운전자회 · 녹색어머니연합회와 협업하여 교통안전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무단횡단 · 차도보행 안하기’ 문구가 적힌 ‘포돌이 · 포순이 볼펜’ ‘형광반사고리(가방부착)’ 등 홍보물품을 배포하여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초경찰서, 그리고 협력해주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서부) 피싱사기! 의심하고, 전화끊고,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여러분들은 피싱사기에 대해 어떻게 대처중이신가요? 21년 경찰청에서 발표한 보이스피싱 통계자료에 의하면, 2020년에 발생한 기관사칭형 보이스피싱의 경우는 7,844건에 달하며 피해금액은 2,144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출사기형 보이스피싱의 경우는 2020년 기준 23,837건이 발생하였으며 피해금액은 4,856억원에 달하였습니다. 최근에는 휴대전화 번호 뒷자리 일부분만 같으면 휴대전화에 저장해 놓은 이름이 그대로 뜬다는 점을 악용한 신종 보이스피싱 수법도 활개를 치고있습니다. 서울경찰 유투브에서 풀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 https://youtu.be/_KgSfxH6zVA 수상한 전화를 받았을땐 의심하고 전화끊고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하셔야 합니다! 오는 6월 ..

(서부) 노인학대 신고, 참견이 아니라 도움입니다!

안녕하세요. 서부경찰서입니다. ^^ 다가오는 6월 15일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신가요? 어떻게 보면 공휴일도 아니고 별다를 것 없는 평일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누군가에게는 중요한 날이 될 수 있습니다! 6월 15일은 바로 노인학대 예방의 날입니다!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의 통계에 의하면 2020년 노인학대로 접수된 신고건수는 6,259건에 달하며 3,818건이었던 2015년에 비해 신고 접수 현황이 껑충 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점 노인 인구수도 증가하고 있으며 노인학대의 발생률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이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자 UN에서 2006년 6월 15일에 세계 노인학대 인식의 날을 제정하였고, 한국에서도 2017년부터 6월 15일을 노인학대 예방의 날로 제정하여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인지시키..

(중랑) 환경개선으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안녕하세요! 중랑경찰서입니다! 중랑경찰서에서는 안전하고 밝은 지역사회를 위해 범죄예방진단 경찰관(CPO)와 지역안전순찰 담당 경찰관(CSO)들이 함께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범죄취약지들을 대상으로 환경진단 및 환경개선을 하였습니다! ^^ 먼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중랑천 산책로에 주취상태로 돌아다니는 사람이 많이 보인다는 민원이 접수되었고 해당지역에 신고가 급증하는 반면 신고자가 정확한 위치를 말하지 못해 신속 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에 지역안전 순찰 담당 경찰관(CSO)이 중랑천 산책로(중랑교~겸재교) 환경진단 후 중랑구청과 협업하여 총 10개의 112신고 위치표지판을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 중 공사완료) 이로써 시각적인 범죄예방효과 뿐만 아니라 112신고시 보다 신..

(중랑) 보이스피싱 예방 및 홍보 활동 실시

안녕하십니까. 중랑경찰서입니다! ^^! 과거부터 현재까지 많은분들이 보이스피싱 범죄로 인해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피해자가 17만명이 넘고 피해액은 9천억원 이라고 합니다! 날이 갈수록 수법이 교묘해지고 피해액이 커지는 보이스피싱 범죄 관련하여 보이시피싱 예방을 위한 활동과 예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최근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관련하여 활약한 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지난 6월 9일 중랑구 중화동에 거주하는 어르신에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전화내용은 집앞에 아들을 데리고 있다며 5,000만원을 주지 않으면 해를 가하겠다'는 보이스피싱범의 전화였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은 보이스피싱범과 통화중이던 어르신에게 아들 신변에 이상없음을 손짓으로 알려 준 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