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6/03 5

(도봉) 전동킥보드(PM)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안녕하세요 여러분! 도봉경찰서입니다. :) 최근 우리 일상 속 깊이 자리 잡은 이동수단이 있습니다. 바로 개인용 이동수단인데요, 특히 '전동 킥보드'는 편리함과 용이한 이동성으로 전국 어딜가나 눈에 보일 정도로 흔해졌습니다. 하지만 편리성이 좋은 만큼 바퀴가 작고 무게중심이 낮기때문에 돌발상황에 대한 빠른 대처가 어렵다는 우려도 많은 만큼 전동킥보드 탑승시에 늘 안전모 착용은 필수이며, 탑승 정원도 꼭 준수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빠른 속도감과 운전자의 익숙치 않은 운전법으로 인해 자칫 인명피해를 야기하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음을 늘 주의하며 운행하는 자세가 필요한데요. 도봉경찰서에서는 이러한 전동 킥보드 관련 교통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5. 27.(금) 중랑천을 방문하였습니다! 중랑천 ..

(마포) 선배님들의 경찰 정신과 살신성인의 자세, 기억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마포경찰입니다. :) 어느 덧 올해의 절반 가까이 지난 6월입니다. 특히, 6월은 '호국보훈의 달'로 불리우며, 그중에서도 6월 6일 현충일은 순국 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에 감사와 추모를 전하고 그 분들을 기억하는 국가추념일입니다. 현충일을 앞둔 오늘, 마포경찰서에서도 의로운 선배님들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故 김유연 경사(1950. 1. 6. ~ 1982. 11. 5) - 故 김유연 경사는 1950년 1월 6일에 태어나 1976년 6월 26일 순경 공채로 경찰에 입문, 강원도 인제경찰서 서상동파출소 근무를 시작으로, 전남 완도경찰서 경비과 중계소 등 일선 치안현장에서 그 임무를 수행하셨습니다. 1980년 11월 6일 마포경찰서에 전입하여 수도치안의 책임을 다하시던 중, 1982년 아현..

(마포) 안전하게 이륜차 이용하기, 이륜차량 특별 단속 시작!

안녕하세요! 마포 경찰입니다. :) 최근, 서울 경찰은 오토바이와 자전거, 전동킥보드(PM) 등 '두바퀴 차' 의 교통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5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특별 단속 기간을 둔다고 발표했습니다. 자전거 오토바이 개인형 이동장치(PM) 최근 몇 년간 PM(개인형이동장치)의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그에 따른 음주운전, 무면허운전과 그로 인한 인명 사고가 늘어났고, 특히, 거리두기 단계 격하로 늦은 시간까지 모임을 즐기는 시민이 늘어나면서 따릉이, PM 등을 대여하여 귀가하던 중 교통법규 위반 사례가 늘어나게 된 점이 이번 특별 단속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마포경찰은 관내에서 두바퀴 차 이용량이 많은 동교동 사거리, 합정 사거리, 홍대입구 일대 등지에서 한달간 특별 단속을 진행..

(관악) 90회 청소년육성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 관악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청소년육성회와 함께 학업성적이 우수한 '모범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육성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였습니다. SPO의 활동영상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후 참석자를 소개하였고 청소년선도,보호유공 선도위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청소년들에게 앞으로 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응원의 메세지와 장학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장학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며 훈훈하게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청소년 육성회 장학금 전달식은 현재까지 약 90회가 이뤄졌는데요. 관악구의 많은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모습들을 보며 함께 기쁨을 느낍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관악경찰서와 청소년 육성회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관악) 신림 경전철 개통! 경찰,소방,군인 합동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우리 관악경찰서에서는 신림 경전철 개통관련 경찰, 소방, 군인 합동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신림 경전철은 서울 경전철 노선 중 하나로, 서울특별시의 교통 사각지대인 관악구 신림동 지역의 교통난을 해소하고자 2000년대 초반부터 계획된 노선으로 노선의 주 색상은 서울하늘색이며 2020년대에 진접선, 하남선, 신분당선, 신사 연장 등 노선연장 개통을 제외하고 단일 노선으로는 처음으로 개통 된 노선입니다. 2015년 9월 7일에 기공식이 거행되었으며, 2016년 4월에 첫 공사를 시작으로 7년만에 완공되어 22.5.28에 개통되었습니다. 보라매병원역을 시작으로 각 역의 비상구 확인, 시설작동 및 지하철이 잘 운행 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신림선 관제센터에 방문하여 화재 등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