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6/08 4

(은평) 오토바이, 자전거, 전동킥보드(PM) 모두 '차' 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며 외부 활동 증가에 따른 자전거, 전동킥보드의 이용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울은평경찰서에서는 이륜차·자전거·PM 등 '두바퀴(차)' 교통법규 준수를 위해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두바퀴(차) 법규위반 단속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두바퀴(차) 교통법규 위반 취약지점 3개소에 교통법규 준수 및 안전운행을 위한 현수막을 게시하고 주요 지점에서 합동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1. 횡단보도 주행 / 2. 도로 횡단 / 3. 신호위반 / 4. 역주행 / 5. 승차정원 초과 오토바이, 자전거, 전통킥보드(PM)은 모두 '차' 입니다. 교통법규 준수 및 안전운행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안전운전이 우리 모두의 행복입니다. :)

(은평) 오늘도 안전보행 오늘도 안전한 등굣길🏫

서울은평경찰서에서는 진관초등학교에 방문, 등교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한 교통안전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안전한 보행을 위해서는 1단 멈춤! → 2쪽 저쪽! → 3초 동안! → 4고 예방! 어린이들에게 안전보행의 중요성과 무단횡단의 위험성을 알리고 보다 안전한 등굣길이 될 수 있도록 교통소통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한두 명이 아닌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서울경찰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 활동과 교통안전 시설물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어린이들이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대문) 6월은 호국보훈의달, 독립공원을 방문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대문경찰서입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인데요! 서대문경찰서 관내에는 독립을 위해 항거하다 옥고를 치렀던 애국지사의 자주독립 정신을 기억하기 위한 '독립공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독립공원에는 독립문, 순국선열추념탑 등 여러 시설도 위치해 있습니다. 서대문경찰서에서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독립공원을 방문하였습니다. 공원내에 있는 순국선열추념탑에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싸우다 순직하신 애국선열들을 추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호국보훈의 달인 6월, 주말에 독립공원으로 나들이는 어떠신가요! 그럼 서대문경찰서는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찾아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동) 청소년 유해환경 OUT! 1탄 (청소년 유해업소 편)

# 청소년 유해업소란? 청소년의 출입과 고용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것으로 인정되는 업소 (청소년보호법 제2조 제5항) ●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업소 - 일반게임제공업소(청소년이용불가 및 전체이용가 게임물 설치·제공) - 일반 마사지 업소 - 멀티방 - 유흥주점 - 단란주점 - 가요주점 - 비디오방·DVD방 - 노래연습장(청소년실은 출입 가능) - 전화방 - 성인용품점 - 키스방 - 안마방 등 신·변종 퇴폐업소 - 경마 장 외 발매소 - 경륜·경정장 외 매장 등 ● 청소년 고용 금지 업소 - 청소년게임제공업소(전체이용가 게임물 설치·제공) - PC방 - 숙박업소 - 만화대여점 - 호프집·소주방 - 티켓다방 - 자로 주류의 조리·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음식점 등 ※ 출입자, 피고용자를 출입시키거나 고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