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6/09 8

(도봉) 도봉경찰서-덕성여대, 업무협약(MOU) 체결!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봉경찰서입니다. 오늘 6. 28.(화) 도봉경찰서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警(경)-學(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덕성여자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덕성여자대학교 오스카라운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체결을 통해 警(경)-學(학) 상호교류를 통한 치안정책 품질 향상, 다양한 치안 서비스 지원 강화 등 경찰행정발전과 덕성여자대학교의 안전한 캠퍼스 조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하고있습니다! 협약서에는 범죄예방,홍보 등 공동체 치안 활동에 관한 협력, 덕성여대 학생에 대한 범죄예방 교육 제공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고 하는데요! 그간 도봉경찰서에서는 덕성여자대학교 축제 경찰 부스 참여, 외국인 유학생 범죄예방 교실 등 지속적인 교..

(양천) 양천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 활동을 시작합니다!

양천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청소년 정책자문단이란, 경찰의 청소년 보호 활동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여 청소년 의견 청취 • 수렴을 통해 기존정책 환류 및 신규정책을 발굴하는 활동입니다. 그간 경찰의 청소년 보호 정책이 공급자 중심으로 추진됨에 따라 정책의 수요자인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될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하였고 이를 개선하고자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는 경찰 고유의 창구 마련과 동시에 실수요자인 청소년을 참여시키는 방식으로 정책 패러다임을 전환하고자 하는 활동입니다. 2022년 양천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은 중학생 11명, 고등학생 10명으로 총 21명이 선발되었고 학교전담경찰관과 학생들이 한 조를 이뤄 총 4개조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날 양천경찰서에서 ..

(송파) "안전한 보행!, 학교폭력 OUT!" 등교맞이 활동

안녕하세요. 송파경찰서입니다. ^^ 엔데믹과 더불어 전면등교 실시가 시작되었죠. 이로인해 학교폭력은 물론 등하굣길 교통사고 위험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우리 송파경찰서는 이에 따라 초등학생 대상으로 맞춤형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 지난 5월 26일을 시작으로 6월2일, 6월 23일 총 3차례에 걸쳐 대대적으로 진행하였는데요. 경찰관과 녹색어머니회분들, 초등학교 선생님까지 총 30명이 참여하여 활동하였습니다. 😀 등교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연필과 지우개, 스티커북 등 아이들이 평소에 사용하는 물품들로 맞춤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과 학교폭력 근절, 안전보행 3원칙을 중점적으로 아이들에게 교육홍보 하였습니다. ^^ 송파경찰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마..

(송파) 노인학대 NO! 노인공경 YES!

안녕하세요. 송파경찰서입니다. 매년 6월 15일은 노인학대 예방의 날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6월은 현충일, 6.25 등 다양한 기념일이 있지만, 이러한 공휴일 이외에도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만들어진 날이 바로 노인학대 예방의 날인데요. 노인학대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그에 대한 인식과 교육은 부족한 실정입니다. 송파경찰서는 노인의 인권을 위해 캠페인과 인권교육을 추진하였는데요. 6월 13일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노인 분들 100명을 대상으로 노인 인권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6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에는 석촌고분역 인근 거리에서 경찰관과 송파노인복지관 어르신 자원봉사자,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계자와 함께 구호를 제창하고 홍보무을 배부하며 노인인권증진 걷기 캠페인을 진행하였..

(강동) 청소년 유해환경 OUT! 2탄 (청소년 유해약물·유해물건 편)

# 청소년 유해약물·유해물건 술과 담배와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것으로 규정된 약물과 물건 (청소년보호법 제2조 제4호) ● 청소년에게 판매가 금지된 유해약물의 종류 주류, 담배, 부탄가스, 본드, 신나, 니스, 이산화탄소, 칼라풍선 ● 청소년에게 판매가 금지된 유해물건의 종류 성기구, 레이저 포인터, 담배 형태의 흡입제류(비타민 흡입제, 흡연욕구 저하제) 등 ※ 청소년 유해약물 등을 판매하기 전 청소년 유해약물 등을 판매하거나 제공하고자 하는 때에는 반드시 상대방의 나이를 확인하여 청소년에게 판매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하여야하며, 청소년에게 대가없이 주거나 대신 구입하여 주는 것도 금지 ● 주류·담배 판매 금지 표시방법 - 표시문구 : 10세 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 금지 - 표시장소 : 영업장 ..

(동작) 자율방범대연합회 간담회 개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서입니다! :) 2022. 6. 8. 동작경찰서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주춤했던 자율방범 협력단체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자율방범대연합회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간담회는 동작경찰서 주요업무추진사항 소개를 시작으로 자율방범대법 제정에 대해 설명하고 자율방범대연합회 회원분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생활안전계장이 △치안 네트워크 확대 및 제도적 근거 마련 △지역공동체 치안협의체 우수사례 △지역안전순찰 우수사례 등의 주요업무추진사항을 소개하고 자율방범대법의 주요 내용에 대해서도 설명하였습니다. 자율방범대법은 그간 17대 국회 회기부터 제정안이 꾸준히 발의되었으나 임기만료로 폐기되었는데 금년도에 본회의를 통과('22. 4. 5.)하여 내년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동작경찰서에서..

(동작)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 방문!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서입니다! :) 6월은 호국보훈의 달로 이를 기념하고자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하였습니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분들의 정신을 가슴 깊이 새기고 잊지 않고자 참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묘역 조화, 태극기 교체 및 헌화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고귀한 순국선열의 정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존경하고 감사드리며 동작경찰서 또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