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6/15 3

(강남) 전화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금융기관 홍보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전화금융사기 범죄가 지속적으로 지능화, 고도화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따라 강남경찰서에는 적극적, 선제적 홍보활동의 전개를 통해 피해를 예방하고 감소시키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관내 금융기관 및 공동주택 대상으로 홍보물을 제작하고 배포하였습니다. 금융기관 또는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포스터를 부착하였습니다. 이후에는 각 수사팀장과 금융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실시하여 고액현금 인출시 112신고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고, 최신수법 공유, 신속한 출동을 위한 핫라인 구축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이루었습니다. 앞으로도 신종 전화금융 사기 선제적예방에 힘쓰는 강남경찰서가 되겠습니다!

(영등포) '경찰혼'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6월은 국가보훈처가 지정한 호국보훈의 달로, 의병의 날(1일)과 현충일(6일), 민주항쟁기념일(10일), 6.25 한국전쟁 등 나라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 분들을 기억하고 감사하기 위한 달입니다. 영등포경찰서 내에는 '경찰혼'(국가보훈처 지정 현충시설 10-2-13호)이 있습니다. '경찰혼'은 우리 사회의 안정과 치안을 위해 순국, 순직하신 영등포경찰서 출신 경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하고 그 분들의 고귀한 업적을 후세에 널리 알리기 위하여 건립된 추모비로, 총 78위의 경찰들을 기리고 있다고 합니다. 영등포경찰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추모비 '경찰혼' 앞에서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의 고귀한 뜻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6월은 추모의 기간(1~10일)과 ..

(동대문) 6. 15. 노인학대예방의 날 맞이 노인학대 예방 홍보활동

안녕하세요, 동대문경찰서입니다. 6. 15. 는 노인학대 예방의 날인데요, 저희 동대문경찰서에서는 노인학대 예방 홍보 활동에 나섰습니다! 서울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협업하여, 노인 사진전 진행 및 노인학대 예방활동을 했습니다. 팔토시, 양말 등 홍보 물품과 함께 노인학대 예방의 날 관련 리플릿 또한 배부하였습니다. 소외 당하는 노인이 없는 따뜻한 동대문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