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1/27 9

(종로) 2022년 올해의 경찰영웅 스토리월 제막식 개최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지난 1월 17일에 자하문 고개에 위치한 현충시설에서는 2022년 올해의 경찰영웅으로 선정된 故최규식 경무관과 故정종수 경사의 애국심과 경찰정신을 기리고자 조성된 스토리월 제막식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두 영웅들의 유족과 김관호 서울경찰청장, 최재형 국회의원, 유동배 종로경찰서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는데요. 이번에 설치된 스토리월은 앞서 설치된 故최규식 경무관의 동상과 故정종수 경사의 흉상이 위치한 자하문 고개 현충시설에 설치되었으며, 1·21사태의 전개와 상황 등을 기재하였습니다. 스토리월과 함께 종로구청의 협의를 받아 현충시설 인근의 환경정비와 함께 벤치를 추가 설치하여 오가는 시민들이 경찰영웅을 추모하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종..

(영등포) 겨울철 보행자 안전을 위한 홍보 활동 전개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영등포경찰서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밤에도 안전한 보행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형광 조끼를 배부하며 보행자 교통안전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계속되는 한파 속에서 보행자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목도리도 준비하여 나눠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더 노력하는 영등포경찰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서)행정안전부장관 수서파출소 치안현장점검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수서경찰서입니다. 지난 20일 수서경찰서 수서파출소에 행정안전부장관님께서 방문하셨습니다. 바로 설 명절을 맞아 이용객이 늘어난 SRT수서역 및 주거밀집지역의 치안을 담당하는 수서파출소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함인데요. 연휴에도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수서파출소 경찰관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현장에서의 고충사항이나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직원 개개인의 의견을 세심하게 경청하셨습니다. 또한 국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는 당부의 말씀을 남기셨습니다. 명절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수서경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동) 특정 운전자의 준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요즘 개인형 이동장치, 원동기장치자전거, 이륜자동차, 자동차 등 다양한 교통수단들이 있습니다. 새로운 교통수단들이 생기면서 다양한 사고들이 발생하고, 안전 및 보호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도로교통법은 가장 자주 개정이 되는 법이 아닐까 합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외에 우리가 지켜야 할 도로교통법! 특정 운전자에 대한 준수사항이 있습니다. # 좌석안전띠의 착용 이륜차를 제외한 자동차의 운전자는 운전할 때 ⅰ) 좌석안전띠를 매어야 하고 ⅱ) 모든 좌석의 동승자에게도 안전띠를 매도록 하여야 한다. ⅲ) 영유아는 유아보호용 장구를 장착하여야 합니다. 유아보호용 장구는 시행규칙 제30조에 따른 것을 말하며 카시트, 부스트 등을 말합니다. 안전인증 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

(수서) 설 연휴에도 쉬지 않는 순찰!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는 설명절을 맞아 관내에 위치한 개포시장을 방문하여 도보순찰을 실시했습니다. 설 준비로 인해 평소보다 방문객이 많아진 만큼 소매치기 및 서민대상 범죄 발생 우려가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인근 CCTV 및 비상벨을 점검하며 범죄취약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구석구석 순찰하였습니다. 범죄로부터 우리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수서경찰이 되겠습니다!

서울경찰 Instagram 월간 사진 TOP 3 - 2023년 1월호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가 도래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뉴스레터 구독자 여러분 반가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연초 계획들은 세우셨는지요? 이번 달은 민족 대명절인 설이 있다 보니 인스타그램 내에서 설 명절 치안 활동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신년을 맞이하여 다시금 새롭게 시작하는 서울경찰의 활동 서울경찰 인스타그램 TOP3 에서 함께 만나 보겠습니다. 인파가 많이 몰리는 전통시장 순찰 강화 설 연휴 동안 전통시장 주변에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교통 혼잡 등이 예상되었는데요, 시민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위해 도심 내 전통시장 주변의 교통 관리 및 순찰 활동을 강화하였습니다. 서울경찰의 명절 치안 활동을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전통시장 순찰 활동 사진이 3위를 차지하였..

늦은 밤, 우리의 안전을 지켜주는 여성안심귀갓길

늦은 밤, 우리의 안전을 지켜주는 여성안심 귀갓길 여성안심귀갓길? 여성안심귀갓길은 범죄예방환경설계*를 활용, 골목길에 방범시설을 설치하고 순찰을 강화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선정된 길입니다. * CPTED(Criminal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 예방 건축설계기법 여성안심귀갓길의 시설물 - 노면표시 - 신고 위치표시 안내판 - CCTV - 비상벨 - LED보안등 - 고보조명 여성안심귀갓길, 여기서 확인하세요! ① 경찰서 홈페이지 접속! ② 정보마당 클릭! ③ 여성안심귀갓길 클릭! 여성안심귀갓길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서울경찰이 여성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23년 달라지는 경찰 관련 법령

새 옷, 새 신발, 새 가전제품, 새로운 공간, 새로운 경험, 새로운 만남, 그리고 밝아오는 새해! 새로운 시작은 언제나 설레는데요. '서울경찰 NEWS' 제작진의 마음에도 묘한 기대감이 깃듭니다. 설렘을 가득 안고 소개해 드릴 '서울경찰 NEWS'의 새해 첫 소식, 2023년 달라지는 경찰 관련 법령 정보입니다! 경찰 소관 법령 중,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도로교통법. 그 덕분에 도로교통법은 타법에 비해 개정이 잦은 편이기도 한데요. 올해에도 도로교통법(시행규칙 등 포함)은 여러 차례에 걸쳐 개정 · 시행될 예정입니다. ① 2023년 1월 1일부터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령에 따라 자전거 · 손수레 등을 운전하던 운전자가 주 · 정차된 차량에 피해를 입히고 인적 사항을 제공하지 않으면 6만 원의 범칙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