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1/10 3

(서초) 설 명절 집중 교통관리합니다!

2022년 대비 설 귀성객이 30%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교통정체 우려 지역을 집중관리하고 반포대로 임시주차장을 수시로 순찰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입니다. 설 명절 주간인 2023년 1월 20일(금) 10시부터 1월 21일(토) 22:00까지 임시주차장을 운영합니다. 장소는 성모병원사거리에서부터 서초역 양방향 하위 1개차로(1.3km)로 최대 130대 주차가 가능합니다. 심야시간대 버스 이용객 사고 예방을 위해 터미널 주변 순찰을 강화할 것입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위해 서초경찰서가 앞장서겠습니다!

(도봉) 블랙아이스 교통사고, 제설작업으로 예방해요!

안녕하세요. 도봉경찰서입니다! :) 겨울철 교통사고의 대표적 사례로 블랙아이스를 꼽을 수 있는데요. 블랙아이스란 눈이나 비가 온 뒤, 도로 표면에 미처 마르지 못한 수분이 갑작스런 기온 하강으로 인해 얼어붙는 현상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도로결빙현상인데요. 이런 블랙아이스가 무서운 이유는 아주 얇고 육안으로 결빙구간을 구분하기 힘들기때문입니다! 이런 블랙아이스는 평지에서는 물론 경사로에서 더욱 더 위험한데요. 도봉경찰서에서는 이번 한파 속 블랙아이스로 인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미리 블랙아이스 발생이 예상되는 경사로에 제설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요즘은 도로에 제설용 염화칼슘이 구비되어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염화칼슘이용이 가능하답니다. ^^ 이번 겨울 블랙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 모두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강동) 설연휴 대비 '특별방범진단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는 설연휴 기승하는 범죄 예방을 위해서 범죄신고가 다수 발생하고 대상이 되는 곳을 중점적으로 특별방범진단을 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금은방, 편의점, 은행 ATM, 무인점포를 기점으로 비상벨, 방범시설 작동여부 등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관내 편의점에서 범죄발생 대비하여 POS기 비상벨, 버튼비상벨, 수화기 비상벨 설치여부 및 정상작동을 확인하고 점주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교육 물론 CCTV 등 방범시설 점검 및 보강 여부를 확인하고, 기타 영업소 및 매장에 설치된 CCTV뿐 아니라 개인경비시설 정상작동 여부도 함께 확인하고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새로 생긴 금은방에 대해서도 비상벨 설치 여부를 확인하고 미설치된 곳에는 비상벨 설치를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기타 방범시설 등 필요한 방범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