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1/05 8

(도봉) 집 앞에 도착한 택배, 다시 한 번 확인 후 개봉하자! (택배절도편)

안녕하세요. 도봉경찰서입니다! :) 추워서 나가기도 싫고.. 주문 한 번에 우리집 현관 앞까지 배달되는 온라인주문 다들 많이 하고 계시죠? 오늘은 택배절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택배배달량이 늘어날수록 오배송되는 택배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간혹 주소 확인을 제대로 하지 않고 개봉을 했다가 이웃주민과 얼굴을 붉히는 경우도 있는데요. 나에게 잘못이 없더라도 변상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도봉경찰서 창동지구대에서는 이런 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전단지를 자체제작하여 배포했습니다. 아파트단지의 경우 경비실에 보관 시 찾아가는 과정에서 바뀌는 경우도 있어 한 번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모두들 안전한 계묘년 되시기 바랍니다! :)

(구로) 구로경찰서 오시는 길 쉽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 쇼핑몰 5층으로 이전 완료한 구로경찰서. 구로경찰서는 방문 민원인을 위한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다는 사실~! 구로경찰서를 방문하시는 민원인 분들을 위해 저희가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계묘년 새해, 시민 여러분의 안전한 일상과 치안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구로경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금천) 금천구는 우리가 지킨다, 자율방범대와 함께하는 합동 순찰

추운 겨울 밤 , 우리 동네를 지키기 위해 그들이 나섰습니다 체감온도는 영하, 하지만 우리 동네를 지키기 위한, 열기는 활활 금천구 주민들이 지구대 경찰관들과 함께 범죄예방을 위해 우리 동네 곳곳을 순찰하였습니다 안전한 금천, 금천경찰서는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추운 겨울, 주민들과 함께 하는 순찰이기에 더욱 따뜻했습니다. 안전한 도시를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금천경찰서 오늘 하루도 안전하고 행복한 금천이 되기 위해 24시간 함께하겠습니다

(금천) 1년 365일 그리고 설 연휴에도 우리 동네 CHECK!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부모님과 형제자매가 한자리에 모여 오순도순 보내는 행복한 시간! 주민들의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금천경찰은 전통시장, 다세대 주택 그리고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집중 순찰하였습니다. 그 현장으로 ~!! 1. 관내 전통시장 : 금천구는 3군데 이상의 전통시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금천경찰은 주민들과 시장 상인분들께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캠페인 홍보를 하였으며, 반갑게 맞이해주시는 시장 상인분들과 대화를 나누며 설연휴 집중순찰 등을 안내하였습니다. 2. 다세대 주택, 골목길 집중 순찰 및 점검 명절에 특히나 많이 발생하는 범죄는 대표적으로 절도인데요 특히나 침입절도 예방을 위해 주거지 밀집 지역을 방문하여 골목, 주택 구석구석을 순찰하였으며 곳곳에 위치한 비..

(혜화) 대설주의보 대비 예방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1월 말에는 서울 수도권 및 중부지방에 큰 눈이 내렸는데요. 관내를 지속적으로 순찰하며 작은 골목길 등 큰 제설차가 진입이 힘든곳을 확인, 주민센터 지원으로 염화칼슘을 살포하며 제설 선조치를 하였습니다. 살포하면서도 계속되는 눈으로 인해 시야도 흐리고 길이 미끄러워 도보로 움직이며 적극적으로 예방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혜화경찰서는 관내를 지속적으로 살피며 관내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혜화경찰서였습니다!!

(혜화) 설연휴 범죄예방을 위한 전통시장 순찰활동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치안수요가 많은 것으로 예상된 관내 전통시장인 광장시장과 동묘 풍물시장 두 개소를 도보순찰 실시하였습니다. 위처럼 도보순찰을 적극적으로 실시하며 상인분들께 연휴 동안의 범죄예방 당부의 말씀을 전하며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혜화경찰서는 범죄예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혜화경찰서였습니다!

(은평) 무인점포와 편의점 내 절도를 막기 위한 은평경찰의 노력!

작은 구멍가게들이 추억속으로 사라지면서, 우리 주변에서 손 쉽게 생활용품을 구입 할 수 있는 편리한 편의점! 과거에 비해 무인점포와 편의점이 많이 생겨나 우리의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만들고, 물건을 손 쉽게 구매 할 수 있지만 편의점 이용에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무인점포 또는 편의점 절도!! 동네 무인점포에 가보면 CCTV영상을 캡쳐하여 벽에 붙여놓고, 절도범을 잡겠다는 주인들의 경고문도 자주 볼 수 있고, 최근에는 무인점포에서 몇 백만원을 훔친 학생이 상습절도 혐의로 구속 되는 등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의 물건을 훔친죄에 대한 처벌 수위는 얼마나 될까요? 형법 제 329조에 따르면 타인의 재물을 절취 하라 경우 6년 이하의 징역형을 선고 받게 되고, 만약 소액절..

(은평) 스토킹, 상대방에게는 잊을 수 없는 큰 상처입니다!

스토킹이란?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타인에게 공포와 불안을 반복적으로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새로 제정된 '스토킹 처벌법'에 따르면 스토킹 행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접근하거나 따라다니거나 진로를 막아서는 행위 - 주거 등 또는 그 부근에서 기다리거나 지켜보는 행위 -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물건. 글. 음향. 영상 등을 도달하게 하는 행위 - 주거 등 또는 그 부근에 물건 등을 두는 행위 - 주거 등에 있는 물건을 훼손하는 행위 사회적 인식 변화로 스토킹에 대한 인식은 많이 변하고 있으나, 그 피해의 정도도 심각해지고 있는 수준입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쫓아다니거나 지속적으로 연락만 하는 수준이었다면, 근래에는 타인을 공격하여 살해의 위협을 느낄 정도의 심각한 수준의 스토킹 범죄가 많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