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1/02 4

(마포) 마포경찰서, 안전한 청사 이용을 위해 소방 안전 훈련을 하다!

안녕하세요! 마포경찰입니다. 바람이 매서운 겨울, 많은 분들이 추위를 느끼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늘어나는 난방기구 사용에 화재의 위험 또한 늘어나는 게 사실입니다. 저희 마포경찰서 또한 많은 인원이 근무하고 있기에 예외는 아닌데요! 하지만 공공기관에서 화재가 났을 시, 방문하시는 민원인 분들을 포함 매우 많은 피해가 있을 수 있기에 마포경찰에서는 언제든 화재가 발생하여도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자체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소화기구 사용법 및 대피 시 요령, 화재 발생 시 마포경찰서 자위소방대가 민원인들에게 해주어야 할 임무 등이 담긴 동영상 교육 자료 시청과 함께 마포경찰서의 소방안전관리자인 경무과장님의 교육 안내 시간이 있었습니다. ※ 자위소방대란? 소방안전관리..

(마포) 언제나 실전처럼, 늘 철저히 대비하겠습니다. 마포경찰 FTX 현장!

안녕하세요! 마포경찰입니다. 이번에 마포경찰에서는 많은 인원이 모이는 곳에서 긴급 범죄가 일어날 시, 더 빠르고, 더 효율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FTX(Field Training Exercise, 현장 훈련 연습)를 진행했습니다. 위치는 마포구 내 위치한 불상의 지하철역을 임의 지정했으며, 신고 내용은 바로, '흉기를 든 사람이 지하철역에서 난동을 피운다.'였습니다. 임의로 접수된 지하철역에서 신고가 접수되자마자 신속하게 출동한 마포경찰! 마포경찰은 출동과 동시에, 평소 연계되었던 핫라인 구축 시스템을 통해 신고장소인 지하철역을 가장 빠르고 상세히 알 수 있는 지하철역사와 소통으로 신속하게 현장 상황과 위치를 파악하였습니다. 이렇게 관내 주요 시설과의 연계로 인해 출동한 마포경찰은, 더 신속하고 안전한..

(강서) 설명절에도 강서구 시장은 안전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설명절엔 시장 방문객이 급증하는데요, 설명절을 앞두고 강서경찰은 관내 시장을 순찰했습니다. 시장 내 CCTV를 살피고 범죄취약지대를 점검하여 시장 내 범죄예방에 힘썼습니다. 강서경찰은 시장을 점검 및 순찰하여 관내시민들이 연휴를 안심하고 즐길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서) 무단횡단을 하지맙시다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강서경찰은 무단횡단 예방을 위해 순찰 및 거점근무를 실시했습니다. 도로교통공단의 통계를 보면 2017~2021년 5년간 보행 중 교통사고로 사망한 수는 6,575명이라고 합니다. 예방방법은 간단합니다! 무단횡단 하지않기. 하지만 막상 급한 상황이 생기면, 신호가 곧 바뀔 것 같으면... 지키기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강서경찰은 보행자들이 무단횡단에 경각심을 가질수 있도록 적극 계도 및 순찰을 실시하여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