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1/04 5

(강북) 외국인 치안봉사단 연말연시 범죄예방활동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 강북 경찰은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인해 주취 범죄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외국인 치안봉사단과 함께 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강북구 외국인 치안봉사단은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이주여성들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강북 경찰과 함께 112 신고 다발 지역을 합동 순찰하고 호신용 호루라기를 배부하며 시민분들과 새해 인사도 나누었습니다! 앞으로도 다문화 치안활동을 통해 범죄 예방과 관내 체류 외국인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에 앞장서겠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_^

(중랑) 여성안심귀갓길 비상벨 점검 및 도보순찰

안녕하십니까 중랑경찰서입니다. 중랑경찰서에서는 관내 여성안심귀갓길, 공원내 공용화장실 등 대상으로 비상벨 점검 및 도보순찰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중랑구청에서는 어두운 골목길을 대상으로 '우리동네미술관'이라는 사업으로 벽화 및 조형물을 설치하여 범죄예방 및 거리 밝히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보다 밝아진 골목길에 보여지는 경찰활동까지 더하여 중랑구에 더이상 범죄의 사각지대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여성안심귀갓길을 대상으로 설치된 비상벨을 112종합상황실과 사전에 협의하여 점검을 하고 가로등 및 바닥 페인트 상태등도 함께 점검하며 중랑구청과도 협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캠페인 및 설문조사를 통하여 도보순찰 희망지를 취합하여 이를 반영한 범죄예방 치안활동을 하고있습니다! 앞으로 주민과 소통하며 ..

(중랑) 설명절, 지역주민에게 다가가는 순찰활동 !

안녕하십니까? 중랑경찰서입니다! 중랑경찰서에서는 관내 전통시장 및 공원 등 지역주민과 밀접한 곳에 도보순찰을 하고 있습니다! 중랑구는 다른 지역에 비해 다세대주택이 많고 대형전광판 등 노출이 적어 지역주민에게 직접 다가가는 주민밀접형 활동을 통하여 범죄예방 및 치안홍보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망우역사문화공원을 도보순찰하였습니다! 망우역사문화공원(공동묘지)은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이끌어간 인물들을 만나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기획전시와 역사 문화 교육 프로그램들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공원 내 등산 및 산책로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공원과 공간이 공존하며 주민들의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이곳에 중랑경찰서에서는 주기적으로 도보순찰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범죄예..

(관악) 연말연시 즐거운 만남에도 음주운전은 절대 No!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 2023년(계묘년) 새로운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들 각자의 새해 소망과 계획을 세우며 들뜬 마음일 거라 생각됩니다. 새해에는 독서 많이 하기, 운동 열심히 하기, 그리고 술 줄이기. 다들 비슷한 새해 목표가 있지 않으신가요? 물론 술 줄이기를 실천하기 전, 연말연시를 맞아 오랜만에 만나는 즐거운 만남도 약속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반가운 만남이, 평생의 후회로 남지 않도록 꼭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음주운전 절대 금지'!!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음주운전 적발시에는 혈중알코올농도에 따라 0.03% 이상 0.08% 미만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 0.08% 이상 0.2% 미만은 1년 이상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

(관악) 관악구 치안소식지, '관악소리-관악경찰서 치안소식 Talk! Talk!'

안녕하세요. 관악경찰서입니다:) 우리 관악서에서는 관악구 구정 소식지 '관악소리'에 구민들을 위한 치안정보제공을 위하여 치안소식지 코너 '관악경찰서 치안소식 Talk! Talk!'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범죄 피해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기도 하고, 새로 개정된 법률 등에 대한 안내를 하거나 특별 단속(마약류 사범 단속 등) 계획을 공표하여 경찰 활동에 대해 홍보도 하고 있습니다! 우리 관악경찰서는 앞으로도 범죄 근절을 위한 홍보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