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7/18 3

(광진) 광진경찰서 교통법 개정 안내 홍보활동 실시

안녕하십니까. 광진경찰서입니다. 최근 달라지고 있는 우차로 및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에 발맞추어 광진경찰서에서는 해당 내용을 교육자료를 만들고 운수회사 등 협조를 구하여 개정사항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뀌는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보행자가 횡단보도로 통행, 통행하려 할 때도 일단 멈춰야 하며 횡단보도 보행자 횡단을 방해할 시 승용차 기준 범칙금·과태료 6만원이 부과됩니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신호없는 횡단보도에는 보행자가 있든 없든 무조건 일시정지를 해야하며 보도 차도 미분리 도로에서 보행자 통행이 우선되어 통해 방해 또는 보호 불이행 시 범칙금·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광진경찰서에서는 이러한 내용들과 함께 월성운수 및 뉴서울택시 등 운수회사에 보이스피싱 관련 적극신고를 당부드리는 교육내용을 진행하..

(광진) 장마철 집중호우 교통관리 실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광진경찰서입니다. 무더운 여름, 장마철 많은 양의 비가 광진구에서도 쏟아졌습니다. 기존 FTX훈련 때처럼 광진경찰서에서는 장마철 집중호우로 범람 위험이 있는 구간(중랑천)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유관기관 및 상황 공유를 통해 13일 관내 교통통제를 실시하였습니다. 통제는 16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되었으며 통제구간은 군자교 진입램프, 군자교 램프(북측유턴구간)으로 궂은 날씨 속에서도 안전을 위해 교통관리를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집중호우·태풍대비 점검 및 유관기관의 핫라인을 유지하여 장마철 교통안전에 힘을 쏟아 시민이 안전한 광진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천) 장마철엔 더욱 안전운전하세요

올해도 어김없이 장마철이 찾아왔습니다. 해마다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해 크고 작은 피해들이 발생하는데요. 최근에도 양천구 관내에서 폭우로 인해 도로 일부가 침수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양천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는 교통사고 예방 순찰 근무 중 신월IC 부근 진입로에 폭우로 인해 도로가 침수되어 차량이 아슬아슬하게 서행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도로 침수의 원인을 찾던 중 경찰관이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로드뷰를 활용하여 해당 도로 배수로의 위치를 확인해보니 낙엽 및 쓰레기들로 배수로가 막혀있던 것이었는데요. 도로 안전조치 후 바로 낙엽 및 쓰레기 제거조치 하여 침수된 도로를 신속히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경찰관의 센스로 침수된 도로를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었는데요. 장마철에는 도로 침수뿐만 아니라 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