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7/15 4

(방배) 민·관·경이 함께하는 반포한강공원 합동순찰

안녕하세요. 방배경찰서입니다. 저희 방배경찰서는 지난 7월 7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민·관·경이 함께하는 합동 순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합동순찰에는 방배경찰서장·서초구청장·백석대학교 경찰학부생·자율방범대원 등 총 130여 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지역 서초HCN방송국 참여) 반포 한강공원은 평소에도 많은 시민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따라서 방배경찰서 CPO·CSO 직원들의 집중 범죄예방 순찰 지역이기도 하지만, 더욱 안전한 한강공원을 만들기 위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한 순찰이어서 비가 오는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침수 예상지역 뿐만 아니라 한강공원내 공중화장실, CCTV설치 위치 확인 등 범죄 예방을 위해 꼼꼼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더욱 안전한 한강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남대문) 학교 밖 청소년 재능기부 프로젝트 꾸밍(꿈 ing)!

독자 여러분! 30도를 넘는 무더위, 잘 이겨내고 계신가요? 길다고 느껴졌던 장마가 다시 한 번 그리워 지는 오늘이네요! 저희 남대문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꾸밍(꿈 ing)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꾸밍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계속 이어나가기 위한 바램과 글씨를 꾸민다는 이중적인 의미에요! 지난 5월, 남대문경찰서와 청소년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찾아나서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소상공인들도 찾아나서기 시작했어요. 약 7주간, POP아트 전문가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하며 손글씨(캘리그라피)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날 때마다, 학생들이 꾸밀 가게를 방문해서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는 시간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

(동대문) 주차장 주변 교통사고 예방활동

안녕하세요, 동대문경찰서입니다. 최근 주차장 주변 교통사고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 활동으로, 저희 동대문경찰서 교통과에서는 7. 12.(화), 14:00에 청량리 청과물시장 등 20개소 및 주차장 관리인을 대상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동대문경찰서장 서한문 전달 및 안전수칙 현장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주차장 주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시설 개선을 목적으로 동대문구청, 동대문구 시설관리공단과의 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도록 저희 동대문 경찰서가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