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7/14 5

(강서)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 여러분들은 어떠한 문제나 위험에 닥쳤을 때, 112 신고로 도움을 요청하시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하지만 불편이 있어도 '사소한 문제라 생각하여' , '거동이 힘들어서' , '신고이력으로 인해 불이익을 받을까봐 '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범죄에 노출된 상태인데도 신고를 망설이시는 경우도 많이 계십니다. 그리하여 저희 강서경찰서에서는 주민불안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상담소를 운영하였습니다. 강서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생활안전과, 가양지구대 경찰관들과 강서구청 복지정책과, 한사회장애인성폭력 상담센터, 강서 자율방범대 분들이 합동해서 직접 현장에 나와 지역 주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상담하였습니다. 다리가 불편한 한 주민분들도 평소 불편한 점을 상담하고 가시며 너무 만족해 ..

(강서) 국제어학당 유학생 대상 범죄예방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 요즘 뉴스만봐도 K-POP,한국드라마&영화, 스포츠 등으로 우리나라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진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나라에 관심이 높아진 외국인분들이 관광 및 유학으로 많이 방문하시는데요! 서울강서경찰서는 외국인 대상 범죄를 예방하고자 관내 대학교 국제어학당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보이스피싱, 데이트 폭력, 스토킹, 마약 범죄등 범죄 예방교육을 알기 쉽게 설명을 하니, 어학당 학생분들이 고개를 끄덕이며 교육에 집중하셨습니다. :) 수업이 끝나고 자유롭게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며 교육은 끝났습니다. 한 어학당분은 수업을 마치며, 자신의 나라 범죄와 다른 부분을 이번 교육을 통해 처음 알았다며, 교육에 대해 만족해하셨습니다. 앞으..

(강동) 가정폭력·아동학대·스토킹 피해자 권리 및 지원 안내

가정폭력·아동학대·스토킹 피해자에 대한 권리 및 지원 안내를 드립니다. [ 가정폭력 피해자에 대한 안내 ] # 임시조치 : 경찰수사 중 피해자가 경찰에 신청 1호 주거 등에서 가해자 퇴거 등 격리 2호 주거, 직장 등에서 100m내 접근 금지 3호 전기통신을 이용한 접근 금지 4호 의료기관 등 요양소 위탁 5호 유치장 또는 구치소 유치 6호 판사직원으로 상담소 위탁 # 피해자 보호명령 : 피해자가 직접 법원에 신청 1호 주거 등에서 가해자 퇴거 등 격리 2호 주거, 직장 등에서 100m내 접근 금지 3호 전기통신을 이용한 접근 금지 4호 친권 행사의 제한 5호 면접교섭권 행사의 제한 Q 가정폭력으로 사건 접수되면 모두 형사처벌 받게 되는 건가요? A 아닙니다. 가정폭력은 징역, 벌금 처분을 받는 형사 사..

(강북) 집중호우로 침수된 도로 복구 작업 및 교통안전 활동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침수된 도로 현장에 신속 출동하여 막힌 하수구 배수 작업 및 차량 소통관리를 실시하며 안전사고 예방을 하였습니다. 집중호우로 인해 토사와 낙엽이 도로변 하수구 입구를 막아 물이 자동차 타이어 중간까지 차오른 상황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안전조치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는 강북경찰서가 되겠습니다!

(강북) 어린이보호구역 '일단 멈춤' 캠페인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 입니다. 강북서 교통과에서는 강북구청, 교육지원청과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무신호 횡단보도 '일시정지' 의무를 부여하는 개정 도로교통법의 시행에 따라 초등학교 등굣길 안전 및 운전자 대상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개정 도로교통법을 홍보하고, 일단 멈춤 위반 차량에 대해 계도 및 개정 도로교통법 홍보 리플릿 배부, 강북구청 협업으로 제작한 대형 포인트존을 부착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 보행자 교통 안전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교통사고 없는 강북구를 위해 강북경찰서가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