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2/07/20 4

(중부) 중앙아시아거리, 민·경·학 범죄예방 캠페인 실시

서울의 중심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중앙아시아거리는 DDP 인근에 위치한 곳으로, 1990년 한-러 수교 이후, 중앙아시아 상인들이 동대문시장에서 상업활동을 하면서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점가가 들어서기 시작하여 현재는 약150여개의 상점가가 있고, 국내에 거주하는 중앙아시아인들과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이 찾는 특색거리입니다. 코로나19로 제한되었던 일상생활이 회복되면서 유동인구가 증가하였고, 이에 치안수요가 급증하게 되었는데요. 서울중부경찰서는 7.25. 자율방범대, 동국대 학생들과 함께 지역 내 상인 및 방문 외국인대상 범죄예방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우선 훈련원공원에 모여 간단한 브리핑 후 순찰을 시작하였습니다. 중앙아시아거리 일대에는 다양한 외국인 상점이 즐비하게 있어 서울 안에서도..

(중부) 경축! 서울중부경찰서가 서울 자치경찰 최우수 관서로 선정되었습니다!

서울의 중심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자치경찰제란 전체 경찰사무 중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생활안전', '교통·경비' 분야의 사무를 시·도지사 소속의 합의제 행정기관인 자치경찰위원회의 지휘·감독에 따라 수행하는 제도입니다. - 시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치안활동을 실시하는 생활안전 분야 - 교통법규 위반 단속, 교통안전시설 설치·관리,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 등의 교통활동 분야 - 지역 내 다중운집 행사 관련 혼잡, 교통, 안전관리 등의 지역경비 분야 즉, 시민들과 가장 밀접한 분야를 담당하는 것이 자치경찰입니다. 이런 중요한 분야에서 서울중부경찰서가 서울자치경찰 시행 1주년 평가 최우수관서로 선정되었습니다! 서울시장, 서울경찰청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함께한 서울 자치경..

(구로) 전국적인 장마 대비 수해지역 집중점검

우리 구로서는 전국적인 장마를 대비하여 수해지역인 관내 도림천 집중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도림천은 관악산 일대에서 집중호우가 발생하면 수위가 급격하게 상승하고 도림천로 하부지역에 통행로가 있어 고립사고 등 침수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곳입니다. 최근 국지성 호우 형태로 단시간에 많은 양의 비가 내려 침수로 인한 고립 위험성이 높아 지속적인 관리의 필요성이 재고되어 특별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수해지역을 특별·집중점검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구로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로) 고척돔박람회 부스 활용 개정 도로교통법 홍보

구로경찰서는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박람회에 홍보부스를 활용하여 개정 도로교통법 및 보행자 안전 강화 관련 홍보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평균 약 4,000명의 관람객이 찾은 박람회에 구로서 경무, 교통, 생안이 협업하여 홍보물 게시 및 배부, 가상음주 고글체험, 어린이 경찰복 착용 등 다방면으로 홍보활동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법률 개정 시 시민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