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7/12 3

(종로)경찰관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많은 학교들이 방학을 앞둔 시점, 경찰박물관과 함께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진행한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오늘 7월 12일부터 15일까지 DDP에서 진행하는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서 경찰관이라는 직업을 알리고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많은 학생들이 경찰관의 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열기 가득한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학생들은 경찰장구를 체험해보기도 하고 근무복을 입어보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교통안전교육, 청소년 마약예방교육, 경찰 채용 방법과 절차에 대해 알아보면서 경찰에 대한 꿈을 함께 키웠습니다 종로경찰서는 미래의 경찰관을 언제나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대문) 민·관·경 최초 재난 업무 협약!!

안녕하세요 서울동대문경찰서입니다. "새달 폭우 예고... 침수차 어디에 쌓아놓나" "끝이 안 보이는 흙더미 산... 강남엔 발 묶인 침수차들"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피해 기사 제목들인데요, 매해 이런 재난상황으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막기 위해 민간 견인업체(대흥모터스, 미량대형특수렉카, 영도렉카), 동대문구청, 서울동대문경찰서 간 업무협약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체결하여, 집중호우 등 재난상황에 유기적 협조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협약 내용 ▲교통상황 통제 및 단속 협업 ▲재난 현장 대응 시 현장 이동로 확보를 위한 협력 ▲보험회사 견인 지연으로 침수 차량 등 도로 방치로 인한 2차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견인 업체 협력 앞으로도 안전한 동대문구 만들기, 동대문경찰서가 함께하겠..

(동대문) 찾아가는 교통사고 예방 교육!!

안녕하세요 서울동대문경찰서입니다. 서울동대문경찰서 교통과에서는 계속해서 찾아가는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 중인데요. 이번에는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과 경로당을 방문했습니다!!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 '동안지킴이' 봉사단과 함께 장마철 낮은 시인성으로 일어날 수 있는 고령 보행자 중대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보이스피싱 예방 수칙'이 기재된 부채와 '효심 가득 자꾸 보고 싶은 내 손안에 교통안전' 책자를 배부해 안전 수칙 준수를 독려하였습니다. 향후 고령 보행자 대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요 교통사고 지점에 플래카드 설치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시민참여형 홍보활동 실시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동대문구 만들기, 동대문경찰서가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