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7/06 4

(성북) 집중호우기간, 싱크홀 징후를 알고 대비하세요!

안녕하세요 성북경찰서입니다 :-) 집중호우기간, 매일 지나가는 도로에 큰 구멍이 생긴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싱크홀이란, 지면이 내려앉아서 발생되는 큰 구멍입니다. 대부분 싱크홀은 무분별한 도시 개발로 인하여 발생된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사실 싱크홀은 지하 암석(주로 석회암)이 용해되거나 기존 동굴이 붕괴되어 생길 수 있는 등 자연적으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렇듯 싱크홀은 발생될 것이라는 것을 사전에 알고서 피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상 징후를 미리 알고 있다면 대처할 수 있겠죠? 1. 나무나 전봇대 등의 도로 위에 있는 시설들이 한쪽으로 쏠리거나 틈이 맞지 않는다. 2. 도로나 바닥에 금이 그어져 있다. 위 두 가지 사항이 보인다면 싱크홀 징후를 의심해 보면 ..

(성북) 집중호우대비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서울성북경찰서입니다 :-) 이번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올 것으로 예보가 되었는데요. 집중호우기간 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주변 환경 정리 역류와 막힘을 예방하기 위해 배수구에 나뭇잎이나 먼지가 끼지 않도록 청소해 주세요. 취약 지역 주변에는 홍수 방벽이나 모래주머니를 설치합니다. 또한 강한 바람에 넘어질 가능성이 있는 물건을 치우고 고정합니다. 2. 침수지역 피하기 폭우가 내린다는 예보에 성북경찰서는 주변 하천 입구를 차단합니다. 때문에 범람할 우려가 있는 하천 주변은 피해 주시고 되도록 실내에 머무르시기 바랍니다. 특히 물이 빠르게 불어나는 계곡이나 바닷가에서의 물놀이는 위험하니 피해 주세요. 3. 빠른 구조요청 집이 침수되거나 차 안에서 침수되는 경우 빠르게 112 및 119 신..

(중부) 민·관·경이 함께하는 장마철 대비 합동순찰

안녕하세요, 서울 중심의 치안을 담당하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지난 6월 말, 저희 충무파출소는 장마철 집중 호우로 인한 침수 위험지역을 사전에 발견하고 위험요소를 제거하기 위하여 필동 자율방범대, 필동주민센터와 함께 거리로 나섰습니다. 상습 침수 지역의 배수시설을 확인하고 배수로를 개방하여 담배꽁초, 이물질 등의 퇴적물을 제거했습니다. 또한 침수 취약 시설인 반지하 주택과 주차장 등을 사전에 점거하여 침수 예방 조치를 했습니다. 이번 순찰로, 중구청에 해당 지역의 주기적 점검 필요성을 알리며 중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서울중부경찰서는 장마철과 같은 특수 상황에 주민들이 위험하지 않도록 사전에 점검을 활발히 하고 상황에 맞는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중부) 노인학대 예방의 날 맞이, 경로당 방문 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서울 중심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중부경찰서입니다. 6월 15일이 노인학대 예방의 달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2023년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노인 학대 관심의 달'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중부경찰서는 관내 경로당 3곳을 방문하여 범죄 예방 유의 사항을 교육하고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성청소년과는 가정폭력과 노인학대 유형을 설명하고 노인 보호 제도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교통과에서는 무단횡단 방지 등의 노인 맞춤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수사과 지능범죄수사팀에서는 노인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에 대해 예방법 등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처럼 저희 중부경찰서는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범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