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8 71

(양천) 신학기 맞이 청소년 마약·비행 예방 합동 야간 순찰 활동!

양천경찰서, 자율방범대, 청소년육성회, 청소년정책자문단은 ’ 23.8.30. 수요일 신학기를 맞이하여, 청소년 마약·비행 예방을 위한 합동 야간 순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 관련 신고 다발지역을 순찰지역으로 정해, 청소년 대상 마약범죄 심각성 홍보 전단지를 배포하며, 범죄예방 순찰을 약 1.5km, 40분가량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무인점포 순찰 및 음주·흡연 등 일탈 및 범죄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청소년 마약·비행 예방 합동 야간 순찰을 통해, 지역사회와 청소년 관련 신고다발지역을 순찰하며 치안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힘썼습니다. 청소년 여러분, 호기심에도 마약은 절대 투약하면 안 될 것입니다. 호기심으로 마약을 접하게 되면, 결국 중독으로 가는 사례가 될 것입니다..

(구로) 특별치안활동 기간 구로경찰의 활동

안녕하세요 구로경찰서입니다. 최근 들어 잇따라 신고되는 흉기난동범죄, 살인예고글 등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날로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구로경찰서는 이렇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선, 제일 많이 인파가 붐비는 시간인 출퇴근 시간에 관내 지하철역에 거점근무*를 하고, 가용경력을 최대한으로 배치하며 실효적인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거점근무란? 관내 우범지역, 범죄최약지, 최근 범죄발생지 등 고정 또는 유동하면서 통행인에 대한 관찰 및 검문검색을 통한 근무지 주변에 대한 범죄예방활동을 하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구로는 외국인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며, 이에 따라 외국인 범죄도 잇따라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최대 규모인 외국인자율방범대와 합동으로 집중 합동순찰을 하며 예고 없..

(서초) 서초경찰서 · 서울마약퇴치운동본부 합동 마약 근절 캠페인

안녕하세요 서초경찰서와 서울마약퇴치운봉본부가 합동하여 마약범죄 근절 피켓릴레이 캠페인을 8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15주간 진행합니다. 최근 마약 관련 뉴스로 인해 국민들의 두려움이 커지고 있어 마약을 구매하고 투약하는 사람들에 대한 처벌에 힘쓰는 것뿐만 아니라 동시에 마약근절에 대한 홍보에도 힘쓰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캠페인 내용으로는 1) 마약퇴치운동본부의 전담강사 섭외하여 마약근절, 마약중독의 위험성 및 예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2) 마약출구 없는 미로 [NO_EXIT] 피켓릴레이를 통해 마약근절과 마약범죄 예방에 실효성 있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항상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서초경찰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약 릴레이 캠페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서초) 특별치안활동 기간 민간 경비원분들과 서초구 안전하게 지키기

안녕하세요 서초경찰서입니다. 서초구는 고속버스터미널·남부터미널·하나로 마트 등 다중밀집지역이 많고 넓게 분포되어 있어 각각의 민간경비업체들이 시설의 안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서초경찰서 생활안전과에서는 특별치안활동기간 더욱 안전한 서초구를 만들기 위해 관내 다중밀집지역 점검하고 민간경비업체 경비원분들을 직접 만나 적극적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각각의 시설마다 특성이 달라 관리업체와 서초경찰서가 회의를 하며 긴급상황 대응 방법 및 경비업 관련 필요사항을 설명드렸답니다. 서초경찰서와 각 경비업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더욱더 안전한 서초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로) 세계잼버리 코스타리카 대표단 구로경찰서 체험기!

안녕하세요 구로경찰서입니다.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코스타리타 대표단 50명이 지난 8월 10일 구로경찰서를 방문했습니다! 이동 동선 교통 에스코트하여 경찰서까지 이동하고, 전용통로를 이동하여 행사장 입장 후에 충분한 휴식시간을 보장하며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요 경찰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위해성 경찰장비를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하고, 수갑, 삼단봉, 테이저건, 38권총 등 경찰 장구 설명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광역과학수사팀 직원과 직접 지문 채취 등 과학 수사를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외에도 악력측정기 통해 악력을 측정해 보고, 제기차기·활쏘기 등 한국전통놀이를 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체험 내내 환호성이 끊기지 않았고 코스타리카 대원들이 모두 즐겁게..

(종로)종로서-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종로노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MOU) 체결!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처서가 지나고 무더운 날씨가 조금 가신 요즘, 가을이 코 앞까지 다가온 듯합니다.. 우리 종로경찰서에서는 지난 8월 25일 금요일, 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종로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우리 경찰서는 위 기관들과 함께 주기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회의, 정보전달은 기존에도 해왔지만 구체적이고 유기적인 업무진행을 위해 협약을 맺었는데요! 종로경찰서는 앞으로 두 협력기관과 긴말한 관계형성을 통해 노인학대 관련 대상자 정보를 공유, 학대피해노인 상담·교육·경제적 복지서비스 지원 등으로 사후관리를 진행하며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사업에도 협력하는 등 노인인권보호와 의식고취를 위해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노인학대 예방을 위하여 즉각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앞으..

(광진) 안전을 지키며 <피크닉 인 나루> 공연을 무사히 진행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광진입니다. 어느덧 8월도 거의 다 지나가고 있는데요. 지난 8월 26일 어린이대공원에서는 특별한 행사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광진문화재단에서 개최한 [피크닉 인 나루]인데요. 더위에 지친 구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을 전한다는 테마로 별도의 티켓 값 없이 무료로 진행되었습니다. 유명 가수의 출연과 무료로 진행되는 공연이다 보니 광진구민 분들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인파가 집중되었는데요.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광진경찰서 교통과와 경비과에서 나섰습니다. 행사 전 혼잡이 발생하는 어린이대공원 주변 교통정리를 진행하였으며, 행사 과정, 특히 공연이 마무리되고 관중들이 안전하게 자리를 빠져나갈 수 있도록 질서를 유지하였습니다. 주최 측 예상(3,000명) 보다 더 많은 관객들이 방문하였으..

(종암) 다중이용시설 공원 순찰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에서의 범죄와 관련하여 가시적인 예방을 위해 공원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지하철역과 공원이 함께 있어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장소로 순찰활동을 함으로써 범죄예방과 시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관내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모든 시민들이 안전하게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순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강북) 자율방범대와 함께하는 범죄 예방 순찰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최근 이상동기 범죄 발생에 따라 선제적 예방 일환으로 강북경찰서에서 자율방범대와 함께하는 범죄예방순찰을 실시했습니다. 가시적 순찰 활동을 통해 범죄를 사전 예방하고 주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수유역·강북구청 등 112 신고 다발지인 먹자골목과 다중이용시설을 집중 순찰했습니다 또 골목길과 공원 등의 비상벨도 점검하며 관내 방범시설물의 취약 요인 파악했습니다 더운 여름밤 폭염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가시적 순찰활동을 통한 선제적 범죄예방으로 시민분들의 불안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북)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8월 강북 경찰은 관내 초등학교가 개축 공사로 인해 임시이전하면서 새로 지정된 어린이 보호구역을 홍보하기 위해 초등학교 임직원과 녹색어머니회분들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_^ 홍보물(형광안전고리) 등을 배부하면서 어린이 안전보행을 유도하고 방어 보행 3원칙에 대해 교육했습니다 초등학교 개학일에 맞춰 진행된 이번 캠페인으로 신규 확장된 어린이 구역을 홍보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주민의식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강북경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