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7/07 6

(수서) 휴가철 빈집털이 예방 순찰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범죄예방을 위한 지역안전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여름휴가철에는 집에 사람이 없는 곳을 찾아 물건을 훔치는 이른바 '빈집털이'를 조심해야 하는데요 코로나의 엔데믹화 이후 빈집털이가 꾸준히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럼 빈집털이 예방수칙에는 어떤 것이 있나 알아볼까요?? 우선 기본 중의 기본!! 출입구 및 창문 등 잠금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CCTV 등 방범시설물이 있다면 사전에 작동여부를 점검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는 빈 집인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하기입니다. 휴가 중에는 우유, 신문 배달을 일시 중지하고 집 앞에 택배와 전단지가 쌓이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귀중품은 가까운 은행에 맡기는 등 미리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기입니..

(수서) 빗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교통안전활동

안녕하세요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서울수서경찰서는 서울동남권에 위치하여 상대적으로 낮은 지대와 양재천이 흐르고 있어 매년 호우피해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며 다양한 예방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폭우 속 관내 도로의 신호등이 고장 났다는 신고를 받아 신속하게 출동하여, 긴급수리 완료까지 4시간가량 수신호로 교통사고 예방 및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교통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폭우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순찰차를 이용한 교통통제와 직접 배수구를 정리하며 관내 주요 도로의 침수예방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관내에 위치한 양재천을 순찰하며 물이 불어나 시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사전에 폴리스라인을 산책로 곳곳에 설치하여 사고 예방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갑작스럽게 물이 넘치..

(중랑)폭염속에서도 안전은 필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중랑경찰서입니다. 연이은 폭염으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는 요즘입니다. 그러다 보니 두 바퀴 차 단속을 진행하다 보면 더운 여름철 땀을 식히기 위해 안전모를 미착용하신 라이더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 중랑서에서는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각 지역 사거리에서 두 바퀴 차(전동킥보드, 오토바이 등)에 대한 단속을 실시하였습니다. 엄청난 폭염이라 많이 더운 것을 알지만, 저희는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더 우선시 생각하기 때문에 단속과 계도 등을 강력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내동 주변에는 활발한 건설공사로 인하여 건설기기가 많이 지나다닙니다. 작은 실수가 큰 사고 이어지는 건설현장! 이곳의 안전활동도 빼놓지 않고 진행하였습니다. 건설현장에서도 안전모는 필수입니다!! 국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중랑) 교회에서도 알수있는 보이스피싱 예방법!!

안녕하세요 중랑서입니다~^^ 계속된 폭염으로 몸이 많이 지치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저희 중랑경찰은 이럴 때일수록 더욱 정신을 차리고 우리 구민분들이 보다 안전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범죄 예방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중랑구는 노년층의 비율이 서울시 3위에 해당할 정도로 어르신분들의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이렇게 노년층이 많은 특징을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범죄 예방 교육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중랑구 소재에 있는 22개의 교회(종교단체)에 협조를 받아 직접적이고 가시적인 홍보활동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교회 내 대형 미디어보드에 보이스피싱 예방영상을 송출하고 예배 전 목사님의 협조를 받아 최대한 많은 분들이 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여..

(혜화)이륜차·PM 안전수칙 준수, 즐거움도 2배

안녕하세요. 이번 혜화경찰서에서는 이륜차, PM 안전수칙 홍보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먼저, 이륜차를 탈 때는 안전모를 필수로 착용하시고 인도·횡단보도 주행은 금지! 신호도 꼭 준수하여 '안전한 도로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 PM(개인형 이동장치)란? ● 도로교통법 제2조 19의 2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1인용 교통수단으로 원동기장치자전거 중 최고속도 25km/h, 차체 중량이 30kg 미만인 것 PM 탑승 시 인명 보호장구를 꼭 착용하시고, 동승자 탑승 금지! 자전거도로 또는 차도 우측으로 통행, 안전거리 확보하며 서행하기 야간에는 등화장치를 켜거나 발광장치 착용 교통이 안전한 도시, 혜화경찰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안전수칙을 꼭 준수하시어 안전한 도로 만들기에 함께해 주세요!

(혜화) 호우 대비 청계천, 공사장, 공원 등 순찰 활동

안녕하세요, 혜화경찰서입니다. 혜화 경찰은 장마철 집중 호우를 대비하여 관내 곳곳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와룡공원을 도보 순찰하며 산사태 보수 공사 구역을 확인하고 공사장 2개소에 대하여 안전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청계천 일대의 안전사고 발생을 대비하여 출입구 잠금장치를 확인하였습니다. 비상상황 발생 시 청계천 종합상황실, 119 구조대와 공조하여 신속한 출동 및 안전구조물(구명환 등)을 이용하여 구조자 대상자를 신속하게 구조할 수 있도록 안전시설물 점검과 현황을 확인하고 이용방법을 숙지하는 등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순찰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혜화경찰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