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7/05 3

(도봉) 벌써부터 걱정되는 태풍호우! 예방이 최선입니다!

안녕하세요, 도봉경찰서입니다 :) 벌써 이렇게 더운데... 올여름 더위 걱정 많이들 하고 계시죠? 걱정하는 사이, 훌쩍 다가온 장마철! 올여름은 동북아시아 고압대 형성과 라니냐 현상이 더해져 어느 때보다 덥고 기록적 폭우가 예상된 바 있습니다. 또한 기후 변화로 인해 예상치 못한 이상 기후 패턴이 계속 나타나고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한데요! 미리미리 준비하고 예방하는 것만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우선 태풍 호우가 발생하면 개울가, 하천변 등 침수 위험지역은 갑자기 불어난 급류로 인해 휩쓸릴 위험이 있으니 가까이 가면 안 됩니다! 바람으로 인해 공사자재나 시설물이 넘어질 수 있으니 강풍이 불 때는 주위를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모두의 안전한 여름을 위해 준비와 예방! 잊지..

(송파) 경찰서에 응원편지를 보낸 어린이집 친구들

안녕하세요 송파경찰서입니다. 6월 어느 날.. 두툼한 3통의 편지가 경무계에 배달되었습니다. 구립위례아이숲어린이집과 잠실예닮어린이집에서 편지를 보내왔는데요! 잠실예닮어린이집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시 한번 경찰관분들을 응원하고 싶다고 아이들의 편지를 전달해 왔습니다! 함께 열어보실까요?^^ "힘드신 일상에서 아이들의 귀여운 편지 보시면서 힘내세요"라며 "항상 송파구를 지켜주시고 송파구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전해왔습니다. 아이들이 경찰관을 얼마나 신뢰하고 존경하며, 얼마나 사랑하는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송파경찰서는 아이들의 편지에 더욱더 힘을 내어 경찰관의 책무를 다함은 물론, 나아가 아이들이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송파) 주민과 함께하는 자전거 합동순찰

안녕하세요 송파경찰서입니다! 송파구 위례동에는 주민들의 안전한 자전거도로, 산책길을 위해 조성된 위례 휴먼링과 위례 수변공원이 있는데요. 송파경찰서 위례파출소에서는 생활안전협의회와 경찰관들이 함께 도보와 자전거로 합동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수변공원 일대를 구석구석 도보로 꼼꼼히 순찰하였고, 순찰이 힘든 하천 주변과 범죄 취약지는 자전거를 이용하여 순찰하였습니다. 특히 능안공원과 소로길 등 주민들의 주 산책로를 꼼꼼히 순찰하였습니다. 주민들의 생활 속에 범죄라는 두 글자를 지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였는데요. 무더위 속 야간에도 주민의 안전만을 생각하며 구석구석 이 잡듯이 순찰하였습니다. 송파경찰서는 앞으로도 안전한 송파, 안전한 위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