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4/04/23 3

(성북) 어린이 교통안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성북경찰서입니다 3월 개학철이 다가오면서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위험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매년 스쿨존 어린이교통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이 매우 절실합니다. 서울성북경찰서에서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하여 자체 리플릿 제작 및 교통안전교육 실시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이 필요하신 학교나 어린이집은 서울성북경찰서로 신청하시면 교육이 가능합니다. 어린이들은 차도에서 양옆을 살피지 않고 바로 뛰어들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뛰어들지 예측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도를 건너기 전 늘 왼손을 먼저 들고 천천히 보행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반드시 횡단보도에서만 건너야 하고 횡단보도를..

(성북) 지역구성원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취약지역 합동순찰 알림

안녕하세요, 서울성북경찰서입니다.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늦은 시간까지도 외출이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등 취약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질 수 있는 시기로, 주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성북경찰의 선제적인 합동순찰이 실시되었습니다. 지난 4월 18일, 서울성북경찰서에서는, 성신여자대학교 인근 여성원룸촌 및 공폐가가 밀집한 취약지역 등 주민이 불안할 수 있는 치안 취약지역 일대 합동순찰을 실시하였는데요, 이날 합동순찰에는 성신여대 순찰대 및 동선동 자율방범대 등도 다 같이 참여하여 더욱 뜻깊고 안전한 순찰이 되었다고 합니다. 성신여대 인근 동선동 일대는 15년도 '귀갓길 솔루션'사업을 통하여 CCTV와 비상벨 등이 집중적으로 설치된 범죄예방강화구역입니다. 이렇게 곳곳에 비상벨이 설치되어 긴급상황 시 비상벨을..

(강북) 44회 장애인의 날 맞이, 실종·교통안전 범죄예방 캠페인 개최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정한 법정기념일입니다. 이번 44회 ‘장애인의 날’은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가는 길」이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기념하였는데요, 이에 동참하는 취지로 4월 17일, 강북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교통과가 합심하여 뜻깊은 캠페인을 개최하였습니다.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장애인 실종·교통안전 범죄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실시하였는데요, 강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 분들과 협업 장애인 약 300명 이상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홍보용 물티슈와 휠체어에 부착 가능한 안전거리확보 반사판을 준비하고 장애인 대상 지문등록 및 범죄예방 리플릿과 같이 배부해 드렸습니다. 또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