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4/04/11 5

(남대문) 초등학교에 순찰차가 온 까닭은?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봄이 오고 꽃이 피는 4월이 되었습니다. 이번 봄 꽃구경은 잘하셨나요? 저희 남대문경찰서 중림파출소에서는 이번에 관내에 위치한 봉래초등학교에 다녀왔습니다. 4월 3일 수요일과 11일 목요일에 두 번 다녀왔는데요, 초등학교 앞에 순찰차라... 과연 무슨 일로 다녀왔을까요? 바로 중림파출소 이준 경장이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하기 위해 순찰차와 함께 봉래초에 방문했습니다. △ 1학년 1반과 2반은 3일 △ 3반과 4반은 11일에 각각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통안전교육 앞뒤로 1학년 학생들이 경찰 근무복을 입고 순찰차에 탑승하는 체험도 진행하고 각 반 별로 순찰차, 파출소장과 함께 단체사진도 촬영했습니다. 이준 경장은 오랜 강의 경력(?)으로 인해 정말 열심히 ..

(수서)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함 안전한 회송 경비 활동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가 종료된 10일 오후, 대치동, 역삼동, 도곡동 등 86개 투표소에서 개표소(SETEC)까지 수서경찰서 경찰관들의 투표함 회송 경비 활동이 있었습니다. 사전에 회송 방법, 노선 등 세부 근무요령을 교육받은 수서경찰서 경찰관들은 안전한 투표함 회송을 위해 권총, 무전기 등 장비를 착용하고 투표함 회송 차량에 탑승하여 배정된 투표소부터 개표소 내 투표함 인계장소까지 선관위와 함께 안전하게 투표함을 회송했습니다. 86개 투표소에서 각각 투표함을 싣고 출발한 차들로 인한 개표소 혼잡 방지와 안전을 위해 수서경찰서 교통과와 경비과 경찰관들의 많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개표소의 안전을 위해 지원 나온 기동대 경찰관들도 사주경계 하며 투표함이 안전하게 개표소 내부로 들어갈 수 있도록 끝까지..

(종로) 안전하고 평온한 선거 관리를 위하여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2024년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저희 종로경찰서에서는 3월 27일부터 단계적 비상근무를 실시하였는데요, 3.28 선거개시일을 시작으로, 4.10 선거 당일까지! 한 시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비상근무를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4.5 - 6일 사전 투표 기간 동안은 거점 근무를 실시하였는데요 , 저희 종로경찰서에서는 종로 1,2,3,4 가동 주민센터를 거점으로 하여 사전투표소 경비를 실시하였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선거 당일 차량들이 혼선을 빚지 않도록 교통 통제를 하며, 모든 투표가 종료된 후 투표함 회송을 돕고, 개표소 앞에서 밤샘 근무를 실시하는 등 마지막까지 선거가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

(양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관련 선거 경비 활동!

2024년 4월 10일, 대한민국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실시되었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는 2024년 5월 30일부터 2028년 5월 29일까지 4년의 임기를 수행할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였습니다. 이에 양천경찰은 안전한 선거를 위해 선거 경비 활동을 며칠에 걸쳐 진행하였습니다. 투표소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사전투표소를 대상으로 순찰 점검 활동을 펼쳤으며, 현수막이나 벽보훼손 등에 대한 신고에도 예의주시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투표 당일에는 연계 순찰 및 현장대응 활동을 강화하여 선거 경비 활동에 힘썼습니다. 투개표소 경비 활동은 물론 투표함 호송에도 함께 하였습니다. 투표함 이송 과정 중 혹시 모를 돌발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호송 차량에 ..

(서부) 국민 안전 수호! 모두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4월 16일 국민 안전의 날을 맞아, 국민 안전 예방을 위해 서부경찰서와 은평구청, 은평소방서가 함께 응암역 교통섬에서 국민 안전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 국민 안전의 날은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자는 의미로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의해 제정된 국가기념일입니다. 서부경찰서에서는 피싱 범죄예방, 교통안전, 여성·청소년 안전 등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했습니다. ■ 응암역 교통섬에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셨는데요. 어르신들 대상으로 피싱으로부터 재산 지키는 예방법과 무단횡단 위험성에 대해 알리는 교통안전 활동을 하였습니다. 형사과에서는 자체 제작한 포스터 등을 나눠드리며 어르신들께도 수상한 문자나 전화를 받으면 절대 열어보지 말 것을 당부드렸습니다.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