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 블로그 자세히보기

2023/11/28 4

(남대문) 남대문경찰서의 역사를 한 번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서울에는 31개의 경찰서가 있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남대문경찰서는 31개 경찰서 중에 몇 번째로 만들어진 경찰서일까요? 오늘은 독자 여러분들에게, 남대문경찰서의 역사를 한 번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시작 1959년 10월 21일, 국립경찰 제14주년 기념일을 맞이하여 대통령령 제1522호로 공포되어 남대문경찰서 설립이 결정되었습니다. 임시청사로 중구 동자동 수도경찰병원이었던 건물에 남대문경찰서가 들어오는 것이 확정되고 초대 서장으로는 최권수 총경이 보직되어, 청사 수리 등을 거친 후 11월 25일에 개서하여 남대문경찰서가 탄생하였습니다. 2. 오늘의 위치로 1970년 5월 11일, 11년 동안의 임시청사 생활을 접고 드디어 입주행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당시 경향신문..

(용산) 범죄예방 강화를 위한 환경개선!!

겨울 얼어붙을 듯이 차가운 겨울. 산과 들은 눈으로 뒤덮이고 바람은 나뭇가지를 잡아 흔든다. 낮의 길이가 가장 짧은 계절이자 가장 낮은 계절. 추운 겨울이 찾아오면서 해가 일찍 지기 시작했습니다. 용산서에서는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어두운 골목이나 보안등 설치가 불가한 계단 난간에 조명을 설치해 야간 조도 개선을 실시하였습니다. ▲솔라안심등 (두텀바위로 148) 뿐만 아니라 112 신고 안내 표지판 및 계단 벽화를 부착해 낙후 환경을 안전한 환경으로 조성해 범죄예방 및 주민 체감안전도 제고에 힘을 썼습니다!! ▲112 신고 위치 안내판 전 후 ▲계단벽화 용산서는 늦은 밤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길을 다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용산) 수고하셨습니다! 전국 수능생 여러분!

전국에 있는 50만 수능생 여러분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힘차게 나아갈 여러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23.11.16.(목) 2024 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되었습니다. 용산서에서는 수능이 끝난 후 청소년 비행 우려 지역을 선정하여 청소년 대상 술·담배 등 유해환경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음주·가출 등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의 선도·보호를 위하여 지자체 및 협력단체 등과 합동 순찰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용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청소년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어디에 많이 모이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하였는데요. 이후 용산구 일대를 순찰하며 가게에 들어가 점검도 실시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의 자라나는 밝은 미래를 위하여 용산경찰서에서는 '23.11.16.(목) ~ 11.18.(토)까지 3일간 계속 순찰을 돌았습니다..

(방배) 마약... 마법의 약이 아닌 파멸의 약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방배경찰서입니다. 어느덧 2023년이 마무리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마약은 개인 오남용뿐만 아니라 마약 유통 등의 범죄로 진화하며 우리 사회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해외에서 마약류를 접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SNS의 발전과 함께 성별, 연령을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노출된 마약 관련 범죄는 하루가 멀다 하고 언론에 노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희 방배경찰서도 2023년 한 해 동안 마약 범죄예방을 위해 중·고등학교 및 관내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많은 캠페인과 콘텐츠 송출 등에 앞장섰습니다. 또한 마약범죄예방을 위한 포스터를 제작하여 2024년 상반기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통해 많은 주민 분들에게 마약의 위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