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11/08 3

(광진) 안정적인 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를 위해 교통관리를 진행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광진경찰서입니다. 매년 11월은 수험생 분들께서 한 해 공부의 결실을 맺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있습니다. 수능 당일에는 수험생 분들이 제시간에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주요 관공서는 출근 시간을 10시로 조정하는데요. 수능 당일 이른 시간에 출근하여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힘써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대표적으로 교통경찰이 있는데요. 시험날에 고시장으로 지정된 학교 근처에는 차량들이 많이 몰리다 보니 교통 혼잡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광진경찰서는 교통 체증을 정리하고 수험생들이 좋은 환경 하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시험장으로 지정된 광진구 내 7개 학교 인근에서 지속적인 교통정리를 진행하였습니다. 교통경찰관 및 모범운전자 도합 61명이 시험장 인근 15개소에 배치되었고, 원활한..

(광진) 보행자 우선도로에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광진경찰서입니다. 독자 여러분은 '보행자 우선도로'라는 용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실까요?? 아마 용어를 들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다소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보행자 우선도로'는 차도와 보도가 분리되지 않은 도로로서, 보행자의 안전과 편의를 보장하기 위해 보행자 통행이 차마 통행에 우선하도록 지정한 도로를 의미하는데요. 2019년 우리나라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3,349명) 중 보행자의 비중이 가장 높고(1,302명) 이면도로에서 보행자 사망사고가 많이 발생하기에, 보도와 차도가 구분되지 않는 도로에서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작년 7월 12일 도로교통법의 개정과 함께 도입되었습니다. 보행자 우선도로는 위 사진에서처럼 표지판 및 노면 표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보행자 우선도..

(강북) 여성안심귀갓길 시설 점검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어느덧 2023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강북경찰서는 시민분들이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범죄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1월, 강북경찰서 생활안전과에서는 여성안심귀갓길에 방문해 시설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 여성안심귀갓길이란? 여성안심귀갓길은 CPTED(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 기법을 활용, 어두운 귀갓길에 환경조성을 통해 범죄발생 기회를 줄이고 범죄자의 심리적 접근을 통제해 여성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귀갓길입니다. 여성안심귀갓길에는 노면표시, 112신고 위치표지판, LED보안등과 같은 방범시설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더 안전한 귀갓길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여성안심귀갓길 7개소에 방문해 방범시설물을 점검하고 범죄예방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