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11/01 3

(은평) 이상동기(흉기) 범죄 현장 대응을 위한 FTX 실시

안녕하세요. 은평경찰서입니다. 최근 이상동기 범죄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이 가중되는 가운데 은평서에서는 유형별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이상동기 범죄란? 뚜렷하지 않거나, 일반적이지 않은 동기를 가지고 불특정 다수를 향해 벌이는 폭력적 범죄를 말합니다. 이 처럼, 뚜렷한 동기 없이 나타나는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112 신고부터 검거 과정까지 신속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이번 FTX는 112 종합상황실-지역경찰-형사과-여성청소년과 등 관련 부서들이 총 대응하여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112 신고 접수와 전파부터 범인을 추적하고 검거하는 전반에 걸친 상황대응력 중심으로 훈련을 하였는데요! FTX 실시 후, 미흡은 부분은 없었지 앞으로 개선할 사항은 무엇인지 등 촌각을 다투는 범죄 현장에서 ..

(은평) 은평구 반려견 순찰대 합동 야간 순찰 실시!

안녕하세요. 은평경찰서입니다. 은평경찰서와 은평구 반려견 순찰대가 합동으로 야간 순찰을 실시하였습니다. 은평구 반려견 순찰대는 올해 4월에 발대식을 했으며, 약 50개 팀이 활동 중입니다! 이번 순찰은 은평구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 사업 관련(CPTED 시설물 설치) 일대에서 야간 순찰을 실시하였는데요! 이번 야간 순찰에 10개 팀 이상이 참석하여 동네 주변을 산책하며 위험요소 제거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처럼, 반려견 순찰대는 동네를 산책하다가 범죄나 안전 위험 요소를 발견하면 신고하여 동네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든든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범죄 예방을 위해 앞장서는 은평구 반려견 순찰대의 멋진 모습을 더욱더 기대하겠습니다!

(강북) 두 바퀴차 교통안전 캠페인

안녕하세요! 강북경찰서입니다. 요즘 차를 타고 이동하기에는 가깝고 걷기에는 먼, 애매한 거리를 이동할 때 많은 분들이 전동킥보드나 자전거 등 두 바퀴차를 이용하곤 합니다 특히 전동킥보드는 2017년 국내에서 대중화되기 시작해 2020년 공유 킥보드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가능한 이동수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렇게 전동킥보드 이용자가 많아지다 보니 관련 사고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3년 상반기 강북구의 경우 2022년 하반기 대비 전체 교통사고는 80%, 이륜차는 65%, 자전거는 75%로 감소했지만 전동킥보드 등 PM은 3건에서 6건으로 2배 증가했습니다 이에 강북경찰서 교통과에서는 안전한 두 바퀴차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평소 두바퀴차 이용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