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 블로그 자세히보기

2023/09/20 11

(강남) 논현1동 플리마켓 현장 순찰 및 안전 활동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야외 행사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논현1동에서는 야외 플리마켓 행사가 진행됨에 따라, 논현1파출소 경찰관들은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현장 관리 및 통제에 나섰습니다. 혼잡을 최소화하고자 펜스를 설치하고 행사장 주변 순찰활동 및 우발대비에 집중하였습니다.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남) 강남경찰서,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 현장간담회

안녕하세요, 강남경찰서입니다! 강남경찰서에서는 범죄예방 및 치안만족도 제고를 위한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와의 치안현장 방문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지역사회의 주민안전을 위한 지원사업활성화에 대하여 -치안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한 근린공원 내 cctv 추가 설치 -여성안심귀갓길 노후화 된 방범시설물 교체 및 개선 추진 -스토킹 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 조례에 따른 지원사업 활성화 추진 등의 내용이 논의되었습니다. 또한 보다 안전한 강남구를 만들기 위한 -옥외행사 안전관리 위한 강남구 조례 구체화 추진 -강남구 교통안전 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 협조 요청 등 조례 정비 사업 현안도 논의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정보, 생안, 경비, 여청, 교통 등 다양한 과에서 범죄예방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주민들의 안..

신학기 청소년 범죄예방 집중활동

신학기를 맞아 서울경찰청은 서울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신학기 청소년 범죄 집중 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흉기난동 사건 이후 살인 예고글을 작성하여 검거된 피의자 중 미성년자 비율이 전체의 37.7%(53명 중 20명)로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청소년 마약과 도박의 경우에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경찰청에서는 23. 8. 21.(월) ~ 10. 31.(화)까지 약 2개월간 서울지역 내 모든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학기 청소년 범죄 집중 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집중 예방활동 기간에는 경찰·청소년 육성회·학교·자치구 등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주변에서 안전활동 중인 아동안전지킴이와 학교전담경찰관(SPO) 간의 연계 활동을 강화..

'손에 손 잡고~' 1988년 서울올림픽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1988년 9월 17일 제24회 서울올림픽대회가 서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당시 미·소 양 진영의 대립(냉전)으로 상대 진영 국가 올림픽에 서로 불참 했었는데요. 88서울올림픽은 공식주제가 “손에 손 잡고” 가사*처럼 전 세계 올림픽 회원국 167개국 중 160개국, 선수·임원단 13,304명이 참여하여 세계의 화합과 평화의 장이 되었답니다. * 손에 손 잡고 벽을 넘어서 ♪ 서로 서로 사랑하는 한마음 되자 ♬ 손 잡고 ♬ 서울종합운동장에서 개·폐회식 및 주요 경기가 열리는 만큼 수도치안의 파수꾼인 서울경찰의 책임도 막중했습니다. 주경기장 반경 5km 이내 구역에 경찰관 13,000여 명을 시차별로 배치·운용하여 철통 경비를 하였고, 경찰차 52대와 경찰오토바이 72대를 배치해 주경기장 주변 교통이 원활하..

명절 때마다 찾아오는 불청객, 문자사기

달이 유난히 밝고 좋은 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오곡백과가 익은 계절인 만큼 모든 것이 풍성하고 마음마저 넉넉해지는 우리 민족 최대명절이며 가족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즐거운 연휴입니다. 하지만 이런 명절 분위기를 망치는 불청객이 있는데요. 바로 문자사기(스미싱)입니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SM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로, 출처를 알 수 없는 인터넷주소(URL) 또는 전화번호가 포함된 문자를 대량 발송해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를 탈취하여 금전적 피해를 유발하는 수법입니다. 문자사기(스미싱)는 어제오늘 얘기는 아니나 명절 기간(1월, 2월, 9월) 선물배송 증가와 평소 연락이 뜸했던 친인척·지인과 안부 인사를 주고받는 일이 활발해지는 점을 악용하여 문자사기(스미싱)가 급증하는 경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