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송파) 달콤한 말에 속지 마세요.!!

송파홍보 2015. 4. 27. 10:27

 

 

달콤한 말에 속지 마세요.!!
골 "똥" 품 입니다. 골동품 아녜요~

 

 

 

 

 

가정주부들을 울린 고미술품 투자 사기범.

지난 21일 언론 보도를 통해 접해보셨죠?


신라시대 반가사유상? 김홍도 그림?! 누가 들어도 혹할 만한 투자처. 이런 골동품에 투자하면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유혹한 사기꾼을 송파경찰서 경제범죄수사과에서 붙잡았습니다.
알고보면 황당하지만 이 초저금리시대에 쉽게 빠질 수밖에 없는 사기. 그 사건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화랑.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다양하고 진귀해 보이는 골동품이 가득합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물품!!
바로 국보급 문화재 신라 반가사유상과 단원 김홍도 그림.
 

 

골동품을 잘 모르는 사람은 화랑에 들어오면 일단 다양한 골동품 규모에 놀라고, 국보급 보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것에 한번 더 놀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다 가짜!!!!

 

 

얼핏 보기엔 진짜 같지만, 만져볼 것도 없이 명백한 가짜.

(경찰이 압수한 30여점의 골동품 중 2개만 진짜. 그것도 흔하디흔한 싸구려)

 

범인은 이 가짜 골동품을 피해자에게 판매하고, 나아가 위탁판매로 마진을 남겨주겠다며 다시 회수하여 달아난 피의자를 송파경찰서 경제범죄수사과에서 구속하였습니다.

 

피의자는 주로 투자처를 찾는 가정주부를 상대로 사기행각을 벌였는데요.
미술품 문외한인 피해자들에게, 화랑에서 유명 TV프로그램에서 진품 감정위원들과 찍은 사진들을 비치하여 보여주고, 고미술품 권위자로 과시하며 일명 "미끼용 골동품" 으로 피해자들을 현혹하였습니다.

 

 

 

피해자들에게는 ‘조선 시대 명향로’ 등이라며 가짜 골동품을 판매하고, 이에 그치지 않고 위탁판매를 해주겠다며 이마저도 회수, 가짜 골동품과 판매대금 총 2억 500만원을 가지고 도주한 피의자.

 

송파경찰서 경제범죄수사과 3팀은 피의자를 추적,검거하면서 사무실에서 골동품 등을 압수하였고 피의자를 구속하였습니다.

 

 

 

 

고(古)미술품의 전문지식 없었던 피해자들은 적절한 투자처로 고미술품이 좋을 거란 생각에 전문 사기꾼의 말에 금방 현혹되었습니다. 평소 고미술품에 대한 지식은 없지만 그에 대한 동경과 미술품이 투자 거리가 될 수 있겠다는 안일한 생각에 빠졌기 때문이죠.

 

 

이런 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송파경찰서 경제범죄수사과  주정석 경위가 드리는 꿀팁!!!!!!!!!

 

우리나라도 점차 미술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계속 확대될 전망이므로, 그에 따라 대중의 의식도 성숙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고미술품을 일확천금의 투기 대상으로 보기보다는 취미의 대상으로 안목을 키우고 투자의 식견을 키워야 할 것입니다.

 

미술품을 처음 구매하는 분이라면 미술품의 가격과 작품성을 보증하는 곳에서 구매해야겠죠?! 보통 샐러리맨의 한 달 월급과 맞먹거나 그 이상 가는 미술품이라면 판매자가 어느 정도 책임을 져야 하는 건 인지상정! 보통 사람들이야 이러한 관계를 모르기 때문에 미술품만 보고 사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유관 기관의 감정서를 확인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충분히 받아 구입하는 등의 피해를 막기 위한 노력이 꼭~~ 필요합니다!!!

 

 

 

 

사기꾼의 말이 허황된 걸 알면서도 한탕을 하려는 심리가 있어 돈을 건네는 것이 문제!!


투자처를 찾는 사람들은 고수익을 바라고, 이런 고수익은 큰 위험을 감수하기 때문에 쉽게 얻고자 하는 사람들은 사기꾼들에게 먹잇감이 되고말죠.....

 

 

 

 

지나친 욕심은 자신을 망치게 합니다.
달콤한 유혹 뒤에는 날카로운 비수가 숨겨져 있음을 명심! 또 명심합시다!!!!

 

이번 사건의 해결사!! 송파경찰서 경제범죄수사과 3팀  주정석 경위!!!

오늘따라 더 잘생겨 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