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12/28 4

(종로) 타종행사 교통통제 꼭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종로경찰서입니다! 어느덧 시간이 흘러 벌써 올해도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한 해가 지나오는 동안을 되돌아보게 되는데요, 우리 종로경찰서는 한 해의 마지막 날, 새로운 해를 맞이 하는 보신각 타종 행사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새해맞이를 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종각에 모이시는 만큼, 통행에 불편이 없기 위해 교통 통제를 진행합니다 12월 31일 0시부터 내년 1월 1일 오전 7시까지 세단계로 나누어 통제 구간을 점차 확대합니다. 먼저 31일 오전 0시부터 오전 7시까지는 세종대로 사거리 새문안로 방향 100m까지 부분 통제되며, 오전 7시~오후 3시에는 새문안로·종로(새문안교회~종로1가 사거리) 및 세종대로(KT빌딩~청계광장 교차로)까지가 전면 통제되고, 이어 오후 3시부터 다음날 오..

(양천) 찾아가는 지문 등 사전등록·실종아동 예방 캠페인 활동!

양천경찰은 12월 28일 현대백화점 목동점과 협업하여 찾아가는 지문 등 사전등록 및 실종아동 예방 캠페인을 백화점 5층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캠페인 추진 배경으로는 실종아동 신고 접수율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실종아동 예방 체계 구축을 위해 찾아가는 지문 등 사전등록 캠페인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현대백화점 목동점과 협업하여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캠페인을 통해 아동·치매 환자 등 사회적 약자 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습니다. ※ 「실종아동 찾는데 평균 81시간, 사전등록을 한 경우엔 45분 만에 찾아」 (’19.5.24. 중앙일보) 이번 캠페인에서 주력으로 추진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8세 미만 아동 등 대상 지문 등 사전등록 추진 및 사진 수정 -보호자 대상으로 안전 Dream앱을..

(수서) 어린이집 방문 교통안전 교육 실시!

안녕하세요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오늘은 서울수서경찰서는 지난 9월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어릴 때 배운 기억이 오래가는 만큼 직장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 시작에 앞서 아이들에게 친근한 애니메이션 시청을 통해 관심도를 높인 후 교통안전의 제일 첫걸음인 '멈추고, 살피고, 건너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아이들은 성인보다 키가 작아 운전자 입장에서는 어린이 보행자를 발견하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는 만큼 운전자의 성실한 주의의무도 중요하지만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횡단보도 이용의 중요성을 설명하였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은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운전자, 보행자를 가리지는 않는 적극적인 교통안전활동 및 홍보활동으로 사랑하는 ..

(수서)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수서경찰이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수서경찰서입니다. 코 끝에 겨울이 느껴지던 12월 8일-9일, "어린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수서경찰이 대한민국 경찰을 대표하여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체험형 홍보부스를 구성하여 안전한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교통안전퀴즈, 실종아동예방을 위한 지문등록 등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부모님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어린이교통안전에 대한 시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다가오는 2024년에도 운전자,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위해 서울수서경찰서가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