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12/14 3

(종암) 초등학교 주변 유해업소 합동 점검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종암경찰서는 석관초등학교 주변 일대에서 성북구청, 성북강북교육지원청과 함께 연말연시 청소년 유해업소 합동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겨울방학 기간 동안 청소년들의 활동 공간이 학교 안에서 학교 주변 번화가 등으로 바뀌면서 범죄 및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와 일탈 예방을 위해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환경법에 기준한 교육환경보호구역은 절대구역과 상대구역으로 나눠 각각 학교로부터 50m, 200m 내로 지정하고, 해당 구역에서는 유흥·단란주점 등 유해시설을 설치하지 못하도록 규정이 되어있습니다. 종암경찰서는 구청 등과 합동으로 신·변종 업소(룸카페, 키스방, 안마방, 귀청소방 등) 영업 행위를 집중단속하고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의무 위반사항, 청소년 대상 술·담배·유해약물 등 불..

(종암) 게임이 범죄라고?(윤찐빵X종암경찰서)

안녕하세요 종암경찰서입니다. 최근 돈을 벌게 해준다는 달콤한 꼬임에 많은 청소년들이 도박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종암경찰서에서는 인스타 윤찐빵 웹툰작가와 협업하여 청소년 도박 방지 웹툰을 제작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종암경찰서는 청소년들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방배)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캠페인 활동

안녕하십니까 방배경찰서입니다. 저희 방배경찰서에서는 12월 초등학교 겨울방학을 앞두고 학생들을 위한 도로교통안전 캠페인을 서초구청,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캠페인 당일 많은 비가 오진 않았지만 비로 인하여 초등학교 앞 교통이 매우 혼잡하였습니다.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교통안전계 직원들이 교통정리를 해주었는데요 이로 인해 학생들은 더욱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었고, 계획했던 캠페인도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포돌이·포순이 그림과 교통안전 문구가 담긴 볼펜과 핫팩 등도 같이 배부를 하였습니다. 비 오는 날씨 속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캠페인에 나선 경찰관들을 향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웃으며 인사하는 학생들에게 우리 직원들도 웃음으로 화답하였습니다. 이런 화기애애한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