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12/07 7

(영등포) 아파트 물건 투척 예방 활동 전개

안녕하세요, 영등포경찰서입니다. 최근 아파트 고층에서 벽돌, 치킨 뼈 등 물건을 밖으로 던져서 사람이 다치게 된 사례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영등포경찰서는 이와 같은 사례들을 예방하기 위하여 시민들에게 아파트 물건 투척 예방 권고 안내문을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예방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왜 물건을 밖으로 던지면 안 될까요? 아파트 고층에서 던진 작은 물건이라도 위험한 흉기가 될 수 있습니다. (ex) 아파트 10층 높이에서 떨어진 물건의 무게 50배 이상의 충격 발생 ▶아파트 물건을 투척하여 사고가 발생한다면? ① 사람이 다친 경우 형법 제258조의 2 (특수상해) :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 * 고의성이 없어도 형법 제266조(과실치상) 등 처벌 가능 ② 물건이 파손된 경우 형법 제266조 (..

(도봉) 새로워진 도봉2파출소🚔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도봉 경찰서입니다 :) 경찰청에서는 세월이 흐름에 따라 노후화된 경찰관서를 대상으로 신축 또는 리모델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도봉경찰서 소속 도봉2파출소가 리모델링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대대적인 리모델링에 앞서 약 2달간 임시청사를 운영하였는데요, 이번 12월 1일! 드디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 출발 하는 도봉2파출소의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개소식에는 도봉구청장님과 평소 많은 도움을 주신 협력단체 회원님들이 참석해 주셔서 많은 축하를 해주셨습니다^^ 작은 파출소일지라도 40명 이하의 인원이 함께 사용하며 24시간 쉴 틈 없이 근무가 이어지는 만큼 업무 환경에 따라 만족도 또한 차이가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직원만족도가 치안만족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

(중랑) 강설에 대비하여 교통관리 FTX 실시!!

안녕하세요. 중랑경찰서입니다. 최근 외부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비나 눈이 오면 도로에 결빙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하여 저희 중랑경찰서는 더욱 유연하고, 안전하게 대처를 하기 위해 강설에 따른 교통대책 FTX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관내 결빙 취약 지역인 중랑 세우개고개에서 교통통제 및 입간판등을 설치하며, 훈련을 진행하였는데요! 모의 대설에 대비하여, 차량 우회 조치 등 교통통제 또한 같이 실시하였습니다! 주민들이 적극 협조를 해주셔서, 훈련 또한 잘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강설이 이어지는 날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강설이 예상되는 날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제일 안전한 방법이나 부득이 자가용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면 '감속'보다 더 안전한 예방법은 없습니다. 안전하고 범죄 없는..

(중랑) 지문등록률 향상을 위해 저희가 찾아가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중랑경찰서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진 관계로 주민분들께서 야외활동을 하기 힘드실 거라 생각하여 저희 중랑경찰서에서는 찾아가는 지문등록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 저희가 찾아간 곳은 중랑구 상봉동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인 '코스트코'에 다녀왔는데요. 코스트코 시설담당자들의 협조를 받아 코스트코에 방문한 주민들과 아기들 대상으로 순조롭게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는 가족분들을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풍선과 함께 입구에서 밝은 인사로 시민분들 맞이하는 중랑경찰의 모습입니다~ 시민 분들께서 들어오시는 입구에서 사전지문등록제에 대한 팸플릿과 그 필요성에 대해 안내드리며, 안전한 중랑을 약속드렸습니다!! ☆시민이 만족하는 안전한 중랑 경찰☆ 코스트코 시설담당자들의 협조..

(동작) 연말 및 겨울철 관내 공·폐가 순찰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동작 경찰서에서는 겨울철 화재 및 범죄예방을 위해 청소년 비행 및 범죄 사각 지역이 될 수 있는 관내 공·폐가 순찰을 불철주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공폐가를 둘러보는 것뿐만이 아닌 가로등이나 비상벨과 같은 시설물의 관리 상태 등을 점검하고 무단침입이나 청소년 비행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힘을 쏟고 있습니다. 경찰차와 경찰관이 주기적으로 순찰하는 것만으로도 범죄 예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기에 앞으로도 탄력순찰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23년 따듯하고 안전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동작경찰에서 범죄사각지대가 없어지는 그날까지 꾸준히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작) 동작경찰서-소방서 합동 훈련 실시!!

안녕하세요 동작경찰입니다! 23년도 거의 끝나갈 무렵 날씨도 점점 겨울을 향해가며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런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감기뿐만 아니라 화재로 인한 안전사고도 유의해야 하는데요 이에 따라 동작경찰에서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처요령을 습득하기 위해 동작소방서와 합동으로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 CPR(심폐소생술) 및 AED(심장충격기) 작동법 △ 소화기 사용법 및 관리법 △ 옥내 소화전 사용 방법 등을 중점으로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훈련받아보는 직원들도 소방관님들의 친절하고도 전문적인 설명을 듣고는 금방 이해할 수 있었으며 훈련 인형인 '애니'를 활용하고 소화기 및 옥내 소화전 사용을 직접 해보며 몸으로 체득할 수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 및 학습도가 굉장히 높았던 훈련이었습니다. 훈련에 ..

(강동) '타겟팅(Targeting) 순찰'로 범죄예방의 새로운 방향 제시

안녕하세요? 강동경찰서입니다. 오늘은 강동경찰서의 자체 시책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서울강동경찰서는 자체 현장 밀착형 치안시책인 '타겟팅(Targeting) 순찰'*을 시행하였으며 가시적 범죄예방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 타겟팅 순찰' 은 올해 신림역 등에서 발생한 강력범죄와 코로나19 이후 계속 증가하는 공원 주변 주취자 소란 등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 기획한 예방순찰 중심 치안활동입니다. 112 신고를 분석하여 범죄 취약장소에 가용 순찰차를 집중 투입함으로써,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가시적 순찰활동을 극대화하고 범죄분위기를 사전에 제압하도록 설계된 점이 기존의 순찰활동과의 차별점입니다. 1. '타겟팅(Targeting) 순찰'이란? '타겟팅(Targeting) 순찰'은 그동안 주간/야간, 주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