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12/05 6

(용산)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23년 모두 행복한 한 해 보내셨나요? 용산경찰서에서는 23년 크리스마스·연말 모두 안전한 연말을 보내시기를 바라며 인파밀집과 112신고 급증 가능성에 대비한 특별치안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다중밀집장소(이태원 등) 대학가, 무인점포, 관내 우범지대 등 가시적이고 선제적인 예방적 순찰을 실시하며 길거리 실시간 상황 파악하여 다중운집 위험을 선제적으로 감지·대응에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가시적 예방순찰과 범죄예방·대응 협업체계로 현장 대응력을 강화시켰으며 현장 상황 전반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였습니다! 아울러 동계방학 기간 동안 청소년들의 주요 활동지가 학교 및 가정에서 외부로 변화하는 기간인 만큼 범죄비행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청소년 선도 및 보호 활동 강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용산경찰서는 국민..

(용산) 삐용삐용🚨 용산서 소방 합동훈련 현장 속으로!

지난 12월 7일 목요일 14:00, 용산경찰서 본관 앞에서 용산소방서와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실제 용산경찰서 직원들은 소화기 사용과 옥내소화전 사용방법을 교육받은 후 분사도 직접 실시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용산경찰서에서는 연 1회 이상 소방관서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여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처능력 배양 및 대응능력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 화재 발생 시 피난 방법 - (화재층 또는 그 이하 층) 계단을 이용하여 지상 1층으로 대피 - (화재층 이상 층) 옥상으로 대피 또는 비상계단이 있는 본관의 경우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지상으로 대피 - (지하층) 중앙 계단을 통해 지상 1층으로 대피 화재 발생 사실을 112상황실 및 주변에 알리고 소화기와 옥내소화전 등 화재 진압 장비를 이용하여 ..

(은평) 범죄예방진단을 위한 관내 골목길 비상벨 점검 실시!

안녕하세요, 은평경찰서입니다! 은평경찰서에서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관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방범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적 없는 어두운 골목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장 난 버튼은 없는지! CCTV 관제센터와 바로 음성이 연결되는지 직접 대화하며, 빈틈없이 테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비상벨 사용을 아직도 어려워하시는 분들 많이 계신데요! 눌러도 될까? 말까? 너무 낯설다고 생각하는 주민들이 없도록 대외적인 홍보도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위급상황시, 비상벨을 누르면 즉각 효과가 나타나는데요! CCTV관제센터에 비상벨 위치를 바로 확인하여, 가장 가까운 경찰관이 즉시 출동하며! 경찰관과 대화를 통해 현재 자신의 상황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대신! 장난으로 비상벨..

(은평) 자전거 절도 범죄 예방을 위한 자전거보관소 점검 등 활동

안녕하세요. 은평경찰서입니다. 손이 꽁꽁 얼어붙는 추운 겨울이 찾아왔지만, 많은 사람들이 간편한 이동 수단 혹은 운동으로 많이 이용하는 자.전.거! 은평경찰서 자체 범죄예방전략회의를 위한 분석 中 '23년 10월 자전거 절도가 전년 동기간 대비 대폭 증가하였으며 주로 청소년들에 의해 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나, 자전거 보관소에 경고 문구 등은 게시되어 있지 않은 점에 착안하여 경각심 제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은평경찰서 관내 자전거 보관소 36개소 (총 1,500대 보관) 대상으로 자전거거치대 '절도 경고 고리' 제작 및 합동 범죄예방진단 실시! 구청 교통행정과 협업, 자전거 절도 경고 현수막 제작 및 경찰 합동 점검! 자율방범대 협업, 취약시간 순찰코스에 반영하여 절도 등 범죄목격 시 즉각 신고! 범죄..

(강남) 현대백화점(무역센터점) 협업, 지문 등 사전등록 실시

안녕하세요. 서울강남경찰서입니다. 강남경찰서는 현대백화점(무역센터점)과 협업하여 실종아동 예방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을 진행했습니다. * 지문 등 사전등록이란? 아동 등의 실종 방지 및 실종 시 신속한 발견을 위해 미리 지문과 사진·보호자 연락처 등을 등록하는 제도 아이와 함께 백화점을 방문한 보호자 분들께서 많이 참여해 주셨으며, 약 50명의 아동의 지문을 등록하고 홍보 물품(리플릿, 학용품)을 배부하였습니다. 실제로, 지문 등 사전등록 정보를 활용하여 신속 발견·조기 귀가 등의 사례들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 길을 잃은 할머니 3시간 만에 귀가조치 ▷ 자폐스펙트럼 여아, 사전 지문등록으로 재발 방지 ▷ 자폐가 있는 실종아동 사전등록 정보를 통해 신속히 보호자 인계 ▷ 길 잃은 아동(미아) 사전..

(강남) 학교폭력 사례공유 시스템 '스쿨벨' 홍보활동 추진

안녕하세요. 서울강남경찰서입니다. 강남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신종 학교폭력 신고사례 공유 시스템인 ‘스쿨벨*’ 홍보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 스쿨벨이란? 학교 종이 울리면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이 모두 주의를 기울인다는 의미로 과 이 협업·구축, 신종 학교폭력 등 새로운 유형의 청소년 관련 범죄가 발생했을 때 경찰이 학생·교사·학부모에게 온·오프라인으로 알리는 시스템 1. 강남대로 랜드마크 ‘미디어폴’ 매체를 활용한 영상 송출 - 주요 교통요충지인 강남역↔신논현역 거리 일대 ‘스쿨벨’ 홍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2. 강남우체국 협업, 우체국 택배 차량용 자석스티커 제작·배부 - 우체국 택배 배송 시, 차량에 부착된 홍보 스티커를 통해 ▵이용자 ▵수신자 ▵운전기사 등 지역주민들에게 홍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