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2023/02/02 3

(강서) 자율방범대와 합동순찰실시 ! 강서구를 범죄로부터 지켜라!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2023년 2월, 화곡지구대 순찰팀원들은 자율방범대와 합동순찰을 실시했습니다! 사진만 봐도 화려한 간판들, 줄 지어있는 식당들! 화곡지구대 인근의 먹자골목인데요 강서구 화곡6동의 먹자골목은 강서구의 가장 번화된 골목 중 하나로 평소 112 신고가 많은 곳입니다! 이러한 지역특성을 고려해 먹자골목을 자율방범대와 함께 도보순찰했습니다. 주기적인 순찰로 지역주민들의 안전에 힘쓰는 강서경찰이 되겠습니다!

(강서) 관내 편의점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 실시!

안녕하세요! 서울강서경찰서입니다 ^^ 편의점은 24시간 운영하며 대부분 1인의 점원이 근무하고 있어 범죄예방을 위한 취약점 보완이 중요합니다. 강서경찰은 관내 편의점을 순찰하며 비상벨 작동여부 확인, CCTV 상태점검 등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강서경찰서 특별순찰구역으로 지정된 편의점입니다^^ 강서경찰은 지역주민들이 안전한 일상을 지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범죄취약지 순찰 강화 등 범죄예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남대문)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이 서울역파출소에 온 사연은?

김광호 서울경찰청장께서 서울역파출소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유동인구가 하루에 많게는 수십만 명에 달하는 바쁜 서울역파출소에 방문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먼저, 주요 피의자를 검거한 서울역파출소 유성민 순경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서울경찰청장으로부터 직접 표장을 수여받는 경험이 자주 있는 일은 아니다 보니 더욱 특별하게 다가왔을 겁니다! 앞으로도 경찰 업무를 하면서 더욱 열심히 시민 가까이에서 봉사하는 마음으로 근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서울역파출소 직원들과 짧은 시간 이야기를 나누시면서, 신임 직원들의 출퇴근부터, 근무 여건에서 어려운 점은 없는지 등을 물어보시며 격려하였습니다! 서울경찰청장이 방문하신 와중에도 112 신고는 계속됩니다. 서울역파출소 직원들은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있는 순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