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중심 · 현장 중심
안전한 서울, 질서있는 서울
자세히보기

우리동네 경찰서/우리동네 경찰서

(남대문)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이 서울역파출소에 온 사연은?

남대문홍보 2023. 2. 2. 08:48

 

 

 

김광호 서울경찰청장께서 서울역파출소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유동인구가 하루에 많게는 수십만 명에 달하는 바쁜 서울역파출소에 방문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먼저, 주요 피의자를 검거한 서울역파출소 유성민 순경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서울경찰청장으로부터 직접 표장을 수여받는 경험이 자주 있는 일은 아니다 보니 더욱 특별하게 다가왔을 겁니다!

앞으로도 경찰 업무를 하면서 더욱 열심히 시민 가까이에서 봉사하는 마음으로 근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서울역파출소 직원들과 짧은 시간 이야기를 나누시면서, 신임 직원들의 출퇴근부터, 근무 여건에서 어려운 점은 없는지 등을 물어보시며 격려하였습니다!

 

 

 

 

서울경찰청장이 방문하신 와중에도 112 신고는 계속됩니다.

서울역파출소 직원들은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있는 순찰차와 무전을 실시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시민의 도움이 필요하면 가장 빠르게 가는 남대문경찰! 정말 멋있습니다!

 

 

 

 

특히 최근 2년 간,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역의 노숙자가 큰 숫자로 감소했는데요!

노숙인전담 경찰관부터 서울역파출소 순찰팀의 모든 직원들이 함께 노력한 덕분에 주도적으로 노숙인 관련 업무처리를 한 것을 격려하였습니다.

 

 

 

 

짧은 간담회를 마치고 서울경찰청장과 서울역파출소장 등이 함께 서울역 일대를 순찰하며, 경찰관의 손길이 필요한 것은 없는지 둘러보았습니다.

저희 남대문경찰은 언제 어디서든 시민들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쌀쌀한 2월, 마음은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